UPDATED. 2024-04-25 01:06 (목)
[SIDEX 2017] 덴탈큐브, riva / MACRO-LOCK Oval™
상태바
[SIDEX 2017] 덴탈큐브, riva / MACRO-LOCK Oval™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05.1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스번호 C-770



캡슐형 글래스아이오노머 수복재 riva

‘경제성’이 경쟁력! 역시 ‘riva’



덴탈큐브(대표 이창규)가 올해 SIDEX 2017에서 캡슐형 글래스아이오노머 수복재 ‘riva’(제조원 SDI)의 인기를 이어간다.

캡슐 타입의 ‘riva’는 믹싱의 자동화에 따라 언제나 균일한 강도의 수복물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어타임과 인력고용의 부담, 스트레스까지 줄이는 1석 3조의 효과로 각광받고 있는 제품.

특히 보험치료재료로 등재된 ‘riva self cure’와 ‘riva self cure HV’, ‘riva silver’ 등은 구매 원가를 보존받을 수 있는 재료대로 임상가들의 선호도가 높다.

‘riva’는 캡슐혼합기의 간단한 사용법을 익혀 제조사가 권장하는 레시피를 따라하기만 하면 누가 믹싱하더라도 균일한 수복물을 얻을 수 있다. 믹스된 후 짜기만 하면 작업이 끝나 별도의 어시스트가 필요 없어 편리한 것이 장점.

그동안 파우더리퀴드타입을 사용하면서 누가, 어떤 컨디션으로 혼합하느냐에 따라 믹싱의 결과물이 묽고 끈적이는 차이가 커 스트레스였던 임상가에게 제격이다.

혼합비율은 수복물의 강도를 좌우하는데다 세팅타임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최적의 수준에서 균일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지만, 사람이 작업하는 특성상 완벽한 균일도를 기대하기란 어려운 일.

그러나 ‘riva’ 시리즈는 늘 일정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임상가의 마음을 한결 편하게 한다.

‘riva’를 사용한 한 치과의사는 “치과의사와 스탭이 믹싱을 위해 농도를 맞추고, 짜내는 준비과정의 번거로움이 없어 편하다”면서 “혼합 작업이 한결 간단해지면서 스트레스가 줄었다.

또 다른 유저는 “줄줄 흘러내려 오래 기다려야 했거나 뻑뻑해서 잘 굳지 않던 배합의 문제가 완전히 해결됐다”면서 “탈락률도 낮추고, 강도 측면에서 매우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Fiber Post MACRO-LOCK Oval™

타원형 근관에 최적 피팅 ‘안정적인 유지력’



덴탈큐브가 지난해 말 국내에 선보인 ‘MACRO-LOCK Oval™’(제조원 RTD) Fiber Post를 이번 SIDEX 2017에서도 만날 수 있다.

‘MACRO-LOCK Oval™’은 Coronal 부분을 타원형으로 제작하고, Apical End에서 Round와 Tapered 형태를 적용한 Fiber Post.

근관의 모형이 타원형인데 착안해 Coronal 부분을 타원형으로 디자인한 ‘MACRO-LOCK Oval’은 그동안 타원형 근관에 라운드형 포스트를 넣을 경우 부득이하게 건강한 덴틴을 많이 삭제할 수밖에 없던 점을 개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타원형 근관에 최적화된 특징으로 치아삭제가 적고, 코어재료도 적게 들어가는데다 가장 적정한 피팅이 가능해 우수한 유지력과 강도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특히 ‘MACRO-LOCK Oval’은 반세기 넘도록 포스트 연구개발의 한 길을 걸어온 RTD社가 야심차게 선보여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덴탈큐브 관계자는 “Coronal 부분의 타원형은 오버프렙 되거나 Occlusal Half에서 넓게 프렙된 근관에 최적화한 형태”라며 “높은 강도를 갖는 Fiber Resin과 결합해 접착강도를 향상시키고, 포스트와 덴틴 사이의 경계에서 스트레스를 분산시켜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MACRO-LOCK Oval’은 Apical이 라운드 형태와 나선 모양의 Passive Grooves를 갖고 있어 시멘트의 접착력을 높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