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임플란트연구회, 손동석 교수 초청 강연회
상태바
가톨릭임플란트연구회, 손동석 교수 초청 강연회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05.1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수술 실패 없는 노하우



어려운 상악동 거상술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세미나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가톨릭임플란트연구회가 지난달 30일 ‘손동석 교수 초청 강연회’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지하1층 제1강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손동석(대구가톨릭대병원 치과) 교수가 연자로 나서 ‘상악동 거상술, 골이식, 연조직 증대술 정말 쉽게 하는 방법은?’을 주제로 손 교수만의 노하우를 자세히 펼쳤다.

손 교수는 △상악동 수술 후 감염률 0%로 만드는 수술 기법은? △왜! 나는 상악동 수술을 실패하는가? △내가 한 뼈 이식은 전부 다 흡수돼 없어진다? △왜! 내가 열심히 해놓은 연조직 증강술은 잘 안 될까?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손 교수는 “환자의 외상을 최소화하면서 결과는 일정하게, 쉽게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자세히 전달했다”면서 “개원가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하거나 실패를 많이 경험한 임상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오전에는 ‘치과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멸균, 감염관리!’를 주제로 스페셜 세션이 진행됐다.

김채영(거인디에스 감염예방연구소) 연구원이 ‘우리치과 감염 관리 시스템 구축’에 대해, 김진립(서울샤치과) 원장이 ‘구강 세균 유전자 검사를 활용한 예방 프로세스 구축’을 주제로 강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