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4.1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즈베키스탄 작은 사랑 실천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은 지난 5일 ‘2017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을 지하 제1강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과 함께 오는 9일부터 4월 17일까지 7박 9일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진행되며, 의료봉사단장 구강악안면외과 서병무 교수와 치주과 구기태 교수(기획조정실장)를 비롯한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의료 및 행정직 19명과 신한은행 봉사단 7명으로 구성됐다.

허성주 병원장은 발대식에서 “서울대치과병원과 신한은행은 사회적 책임과 봉사에 대한 열정으로 늘 한 결같이 인류애를 실천하며 봉사해 왔다”며 “이번 봉사를 통해 나누어주는 기쁨과 남을 사랑하는 기쁨을 배우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4일에는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이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을 방문해 봉사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신한은행은 이번 해외의료봉사를 위한 기부금과 해외결손아동 의료비지원비로 1억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금을 바탕으로 봉사단은 현지 타슈켄트 국립치과대학에서 결손가정 어린이 25명의 구순구개열 수술과 고아원 등 취약계층 아동 약 3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치과진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과 신한은행은 2008년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올해로 10년째 지속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의료 수준이 취약한 개발도상국의 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지금까지 캄보디아와 우즈베키스탄에서 211명의 어린이에게 구순구개열 수술을 진행했으며 약 3000명의 어린이에게 무료치과진료를 시행하여 희망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