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34 (금)
APIA, 치주- 임플란트 5회 코스 ‘START’
상태바
APIA, 치주- 임플란트 5회 코스 ‘START’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04.1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주토탈케어 팁 전격 공개

APIA, 치주- 임플란트 5회 코스 ‘START’
통증 없는 마취법 및 레이저 실습 등 꿀팁 제시

환자의 구강건강을 돌보면서 치과경영에도 유익한 노하우를 총망라해서 들을 수 있는 세미나가 개최됐다.

Asia Pacific Implant Academy (이하 APIA)가 지난 9일 치과불황 극복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Advanced 치주 & 임플란트 코스’를 종로구 익선동 이어라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연자로 나선 서종진(CCL치과) 원장은 이번 코스를 통해 치주토탈케어의 노하우를 전격 공개하고 교과서에 없는 다양한 TIP을 공유했다.

서 원장은 총 5회로 진행되는 일정 중 첫 시간으로 지난 9일 경영에 도움이 되는 치주치료 콘셉트와 더불어 △잇몸질환, 수술 안하고 환자 만족시키기 △첫 내원 시 내 환자 만들기 △환자와 의사 모두가 편한 LPPT Technique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서 원장은 모든 치료에서 ‘마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아프지 않게 마취하는 방법을 물방울레이저(iPlus) 실습으로 수강생들에게 자세히 전달했다.

이어 두 번째 시간인 16일에는 △Periodontal Flap Surgery 쉽게 하기 △교과서에 나오지 않은 수술 꿀팁 △각 상황별 봉합 방법 △상담기법 △치주수술 실습 등을 진행했다.

서 원장의 노하우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Advanced 치주 & 임플란트 코스’는 다음달에도 계속된다.

오는 23일과 다음달 14일, 21일에 강연이 이어진다.
서 원장은 △임플란트 수술 달인되기 △Bone Graft 쉽게 하기 △GBR Technique 실습 △보철 환자를 위한 치주치료 △교합을 고려한 치주치료 △Peri-implantitis △Sinus Graft 쉽게 하기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임플란트-치주의 임상 시술 노하우뿐만 아니라 실패에 대한 후속조치에 대해서도 자세히 짚어줄 전망.

서 원장은 “남은 강연을 통해 임상과 경영 모두 도움 되는 노하우를 전달하고 진료의 자신감을 얻어 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