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 유럽이 열광한 ‘AnyRidge’
상태바
메가젠임플란트, 유럽이 열광한 ‘AnyRidge’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04.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PEED 표면처리 및 Knife Thread 디자인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의 AnyRidge 임플란트 시스템이 높은 초기 고정력과 빠른 골유착을 입증하며 임플란트 종주국 유럽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메가젠의 AnyRidge는 ‘Xpeed 표면처리 기술’과 ‘KnifeThread’ 디자인 등 메가젠만의 첨단 기술력이 녹아 들어있는 제품.

먼저 메가젠 고유의 XPEED표면처리 기술은 기존 SLA 표면처리의 고질적 문제였던 산잔류 가능성을 완벽하게 제거하기 위해 최종 공정에서 중성화 처리를 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 픽스처 표면에 골유착 속도를 증대할 수 있는 Ca 이온이 화학적 반응을 통해 0.5㎛의 Calcium Titanate Nano-Structure로 강력하고 균일한 층을 형성함으로써, 임플란트 식립 시 표면 박리나 식립 후 코팅 층의 흡수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RBM이나 SLA 표면처리보다 우수한 BIC와 Removal Torque 값을 얻을 수 있다.

AnyRidge 임플란트 시스템의 또 다른 특징은 Knife Thread 디자인이다. 나사선 형상의 KnifeThread는 Round Face와 Narrow Thread Design으로 Cancellous Bone의 고유 구조를 손상시키지 않고 식립해 최적의 ISQ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

이를 통해 Compressive Force의 저항력은 더욱 크게 하면서 Shear Force의 발생량은 최소화해 완벽한 응력 분산을 이뤘다.

이외에도 동일한 Core Diameter를 유지하면서 골질에 따라 Thread Depth와 길이를 선택해 식립하는 방식으로, 술자의 편의에 따라 드릴링 시퀀스를 적용하면 된다.

메가젠 관계자는 “XPEED 표면처리 기술과 KnifeThread 디자인을 통해 초기 고정력과 빠른 골융합을 유도함으로써 식립 초기에서부터 ISQ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혁명적 효과를 나타냈다”며 인기 비결을 설명했다.

메가젠은 이외에도 R2GATE, Meg Printer Ⅱ, White CAM PRO, Ti CAM PRO 등 다양한 디지털 라인업을 출시,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의 선두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