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18 (화)
한국구강근기능연구회 창립
상태바
한국구강근기능연구회 창립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4.0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희 초대회장 선출

한국구강근기능연구회(이하 근기능연구회)가 창립했다.

근기능연구회 발기인 7명은 지난달 30일 첫 모임을 열고, 활동 목표 및 방향을 비롯해 본격적인 활동계획을 논의했다.

연구회 초대회장은 그동안 국내에서 구강근기능요법(MFT) 보급에 앞장서온 이은희(바른해치과) 원장이 맡았다.

연구회는 MFT의 개념과 중요성을 전파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시해 올바르게 임상에 안착될 수 있도록 하는 데 힘쓸 계획.

이를 위해 월 1회 정기적으로 내부 스터디를 진행, 『Muscle Wins』의 저자 일본 Dr. 에츠코 곤도 선생 등 세계적 대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특히 연구회는 오는 6월 18일 대만 인터내셔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곤도 선생의 특강을 함께 들을 국내 참가단을 모집할 예정이다.

곤도 선생은 평생 교정치료를 해오는 동안 MFT를 통해 20~30년 이상 리랩스 없이 잘 유지할 수 있던 비결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이번 대만 강연회에는 대만 임상가들을 비롯해 세계 각지에서 1천여 명의 교정임상가가 참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강연회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연구회는 다카하시 선생 등 MFT 대가를 초청, 하반기 경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은희 초대회장은 “치과의사는 모든 이들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호흡, 저작, 연하, 발음 등 기능의 회복과 육성을 돕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라며 “국내에 올바른 지식 보급으로 치과의사 역할을 다하고, 우수한 교정치료결과를 얻기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6월 열리는 곤도선생의 대만 강연회에 참가하길 원하는 치과의사는 바른해치과(02-575-28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