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 ‘Dentium Seoul Forum’ 성황리에
상태바
덴티움, ‘Dentium Seoul Forum’ 성황리에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04.0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임상가 모여 꽃 피운 ‘학술향연’

㈜덴티움의 라이브서저리 콘셉트를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서저리 심포지엄이 개최돼 국내외 이목이 집중됐다.

㈜덴티움이 지난 1일 ‘Dentium Seoul Forum’을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Esthetic & Digital Implan-tation’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800여 명의 치과의사가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스페셜 세션인 정성민(웰치과) 원장의 Live Surgery 강연으로 막이 올랐다.
정 원장은 △Simple Implant Positioning with Implant Guide △Sinus Elevation with Polymer Guide △Digital Guided Surgery on Partially Edentulous Area 등 총 3가지 케이스를 주제로 라이브서저리를 진행했다.

이어진 세션 1에서는 박정철(단국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가 ‘Open Healing Ridge Preservation을 통한 각화치은의 증대’를 주제로 Hidden X Suture를 자세히 소개했으며, 민경만(서울메이치과) 원장이 ‘Implant-supported Fixed Prosthesis for Maxillary Anterior Region and Provisionalization’을 주제로 최종 보철물에 가까운 Temporary 제작에 관해 설명했다.

정의원(연세치대) 교수는 ‘Soft and Hard Tissue Management for Ridge Optimization’에 대해 강연했다. 정 교수는 Immediate Implantation 시 Bone Graft가 요구되는 기준과 합성골 상방에 자가골을 이식하는 Reverse Sandwich Technique에 관해 강연을 펼쳤다.

세션 2에서는 노현기(에스플란트치과) 원장이 ‘The Application of Dental CAD/CAM’을 주제로 rainbow CAD/CAM 시스템의 임상적 적용 증례와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이어 이훈재(이다듬치과) 원장이 덴티움의 Guided Surgery Process 및 CAD/CAM을 이용한 증례를 통해 Stent를 이용한 이상적인 Implant 위치 제공으로 심미적인 보철이 가능하다는 점을 설명했으며, 박원배(박원배치과) 원장이 OSTEON™ Ⅱ, OSTEON™ Ⅲ와 Collagen Membrane 혼용 시 신생골 형성이 상승하는 점을 증례를 통해 자세히 살펴줬다.

이번 포럼에서는 강연뿐만 아니라 Guide System을 이루고 있는 Digital Guide, Polymer Guide, Implant Guide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핸즈온 부스와 출시를 앞둔 rainbow™ CT를 포함한 디지털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 부스가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덴티움 관계자는 “임상 정보의 교류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전 세계 곳곳에서 지속해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