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IDS 2017] 스위스 임플란트 기업 SIC invent CEO Georg Schilli
상태바
[IDS 2017] 스위스 임플란트 기업 SIC invent CEO Georg Schilli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03.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라리와 같은 프리미엄 임플란트, SIC 콘셉트”


지난 IDS에서는 세계적인 임플란트 기업들의 다양한 신제품과 기술력들이 선보였다. 덴탈아리랑은 스위스 임플란트 기업 SIC invent의 CEO인 Georg Schilli를 만나 SIC invent의 철학과 신제품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덴탈아리랑: SIC invent 기업소개를 부탁한다.

Georg Schilli: SIC invent는 2003년 창립된 스위스의 임플란트 전문기업이다. SIC는 ‘Implants from Implantologists’를 표방한 오피니언 리더와 유저그룹중심의 SIC ‘Schilli Implantology Circle’과 SIC invent기업의 두 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나의 아버지는 ITI 창립자 중 한 분인 Dr.Wilfried Schilli로 1998년까지 ITI 대표를 역임하셨다.

88세임에도 아직도 SIC의 싱크탱크로서 제품개발과 새로운 개념에 매우 관심이 높다.

나는 Straumann과 타 업체를 거쳐 SIC를 설립했다. 전 세계 임플란트 시장은 Straumann, Dentsply Sirona, Zimmer Biomet 등과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 기업들이 주도하고 있다.

SIC의 포지셔닝은 이들 선두 기업들의 바로 아래쯤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들 프리미엄 브랜드 중에서 틈새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에 대한 유연한 접근성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한국에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아우르는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SIC 주요 제품 중 대표적인 것은?

Georg Schilli: 최근 매우 혁신적인 제품인 SICvantage를 론칭했다. 이 제품은 게임 체인저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정한 Morse Taper 2.8도로 SIC system의 20Ncm의 최종 Abutment 잠금 토크 값으로 스크루 풀림현상이 없다. Conical 방식의 제품이 갖는 고질적인 ‘Sinking’(Abutment 침하 현상)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 세계 최초로 어버트먼트 스크루를 연결 후 제거해도 된다.

기존의 Malleting 방식이 아니어서 매우 안정적이고 확실한 결과를 부여한다.

특히 치주질환이나 임플란트 주위염의 경우, 시멘트로 인한 경우가 많다. 이들 질환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SIC 기업철학 방식 중 주목할만한 사항은?

Georg Schilli: 우리가 추구하는 현재와 미래의 목표는 프리미엄 분야를 유지하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서두르지 않는다. 일례로 이번 신제품은 2015년 IDS에서 선보이며 유럽시장에 론칭했다.

페라리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는 고객들에게도 주의를 요한다. 천천히 연착륙하기 위해서는 유저들도 경험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교육과 서비스가 중요하다는 점을 기본철학으로 삼고 있다.

제품판매 역시, 선택적인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에게 충분히 가이드해서 성공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그 결과 시장내에서 아주 좋은(환상적인) 결과를 만들고 있다.

SIC는 제품개선을 어떻게 시행하는가?

Georg Schilli: 우리의 기업철학은 치과의사가 수술 시 흐름이 끊김 없이(Streamline) 되도록 하는 것이다. 일부 서지컬 기구류를 개선했고, 임플란트를 하나의 서지컬 키트로 시술할 수 있도록 드릴도 한 가지 추가했다.

SIC 철학은 임플란트는 Cementless여야 한다는 개념이다.

최근에는 Locator로 유명한 Zest사와 총판계약을 맺고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등 유럽지역에서 Zest Locator를 각 임플란트 기업들에게 B2B로 공급하고 있다.

Zest가 거래하는 기업이 임플란트 상위기업들이 대부분인데 이들 기업들 중 SIC를 유럽 내 파트너로 선택한 것은 SIC invent의 기업철학에 상당부분 공감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SIC invent는 치과의사가 재치료 시 분리할 수 있는 고정성 로케이터도 취급하게 돼 시술자들에게 커다란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룩셈부르크에 소재한 SIMEDA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품질의 CAD/CAM 기술을 활용한 고품질 수복물 제작에도 다가설 예정이다.

한국 고객에 대한 메시지를 부탁한다.

Georg Schilli: 지난 8년간 많은 한국 고객들이 보내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 SIC는 고객지원과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한국 내 수준 높은 고객들인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들에게 환상적인 SIC팀이 혁신을 향해 나아가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것이다.

인터뷰를 마치며.

이번 IDS전시 기간 중 SIC invent부스는 20억 이상의 고가 자동차 Aston Martin Vantage Model 177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이벤트는 SIC신제품 Vantage가 같은 명품 콘셉트임을 고객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IDS전시회 현장에서 만난 SIC invent Asia Pacific 반창윤 부장은 SIC invent 기업 철학은 품질의 항상성을 추구하는 전략과 품질에 관한 한 절대 타협하지 않는 완벽주의를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로 꼽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