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기공계, 4월 학술잔치 꽃 피운다
상태바
기공계, 4월 학술잔치 꽃 피운다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03.3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권 8일충북회 22일 학술대회

영남권 8일충북회 22일 학술대회
캐드캠기공학회, 23일에 춘계학술대회

지난달 12일 열린 서울시치과기공사회 종합학술대회를 시작으로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산하 전국 각 지회와 대한치과기공학회 분과학회 등 다양한 학술대회가 전국에서 본격 개최된다.

오는 8일에는 ‘2017년도 영남권 치과기공사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가 대구 엑스코 컨벤션센터 신관 3층에서 개최된다.

대구회(회장 노정석), 부산회(회장 이계재), 경남회(회장 김경수), 울산회(회장 구택서), 경북회(회장 류봉모) 등 5개 시도회가 주최하는 이번 영남권 학술대회에서는 디지털, 교합, 풀지르코니아, 코골이, 덴처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마련됐다.

먼저 대구회가 진행하는 1강의실에서는 △지르코니아를 사용한 심미 수복 △코골이 방지 장치의 원리와 교합과의 관계 △풀 지르코니아를 이용한 성공적인 심미 전치부 보철수복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며, 울산회가 진행하는 2강의실에서는 △왁스로 치아형태 재현과 세라믹포스트 제작하는 방법 △풀지르코니아를 이용한 전치부 수복의 가능성 △심미-자연치의 색과 형태의 조화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부산회가 진행하는 3강의실에서는 △디지털 풀 덴처 △New Paradigm of Digital Dentistry △교합 강연이 펼쳐진다.

경남회가 진행하는 4강의실에서는 △덴처의 풀 스토리 △3Shape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한 디자인 △치과기공사를 위한 난청 예방 및 청력관리에 대해, 경북회가 진행하는 5강의실(325호)에서는 △Full Contour Zirconia Crown Layered with Porcelain △초심자를 위한 모형 관찰방법과 쉽게 하는 왁스업 △디지털 시대의 치과교정학을 주제로 강의가 펼쳐진다.

‘충청북도치과기공사회(회장 유효종)는 오는 22일 청주 고인쇄박물관 세미나실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충북지회 학술대회에서는 김용혁(사랑니치과기공소) 소장이 ‘일상의 기록세이드 체크 시 필요한 DSLR의 활용법’에 대해, 이재근(신한금융) 지점장의 ‘2017년 정부 세제개편에 따른 절세전략’에 대해, 홍성우(전주 이닥터홍성우치과) 원장이 ‘Single Crown과 기능 교합’을 주제로 강연한다.

각 지회 학술대회는 치기협 보수교육 점수 4평점이 부여된다.

또한 치과캐드캠기공학회는 오는 23일 강동경희대병원 별관 대강당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Find a Soluition to Digital’을 주제로 진행되며 △Be in Harmorny △잠자는 Exovad 깨우기 △올바른 지르코니아 신터링퍼니스 사용법 △Intergration 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