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팀세미나, 서울-부산서 정기춘 원장 직강 세미나
상태바
팀세미나, 서울-부산서 정기춘 원장 직강 세미나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7.03.3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불만 단번에 해소하자

치과 응대 및 상담 프로토콜 만드는 법 대공개
 


팀세미나가 오는 16일과 23일에 서울 강남 토즈와 부산 벡스코에서 ‘환자응대 및 상담 프로토콜 만들기’ 세미나를 진행한다.

정기춘(팀메이트치과) 원장 직강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올해 팀세미나가 선보이는 새로운 미니코스로 치과응대와 상담을 잘 하기 위한 표준 매뉴얼을 만드는 방법을 짚어줄 예정이다.

특히 환자의 응대 과정이나 상담과정에서 발생하는 트러블과 컴플레인 대처법, 잘못된 상담 사례와 개선된 상담 사례는 물론 쉽게 적용 가능한 응대와 상담 프로토콜 만드는 법 등에 대해 강연한다.

세미나는 △초진환자 응대 프로토콜 접수 및 데스크 응대 프로토콜 △진료실 및 치료과정 응대 프로토콜 △치료비 상담과 수납 과정 응대 프로토콜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초진환자 응대 프로토콜에서는 △신환 접수 시 주의해야 할 응대와 상담 프로토콜 △직원의 초진 환자 대응 시 주의해야 하는 응대 및 상담 프로토콜 △원장의 추천 치료 계획을 직원이 전달하는 과정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 프로토콜 등을 짚어준다.

이어 접수 및 데스크 응대 프로토콜에서는 △예약 및 약속시간 전달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법 △대기시간이나 치료 순서 과정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법 △소아 및 고령환자 응대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 프로토콜 등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또한 진료실 및 치료과정 응대 프로토콜에서는 △치료에 공포심을 갖는 환자 대응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법 △환자 본인 외 보호자에게 설명할 때 주의해야 하는 응대 및 상담법 △치료 중 발생하는 불편 및 통증 호소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법 등 진료실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는 올바른 상담방법을 설명한다. 

마지막 카테고리인 치료비 상담과 수납 과정 응대 프로토콜에서는 △치료비 상담과 전달과정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 △환자의 성향과 준비도에 맞는 치료비 상담 및 최종 협상과정 △계약 후 다음 약속을 잡는 과정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법 △치료비 미납이나 수납과정에서 트러블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법 등에 대해 설명한다.

정기춘 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는 환자의 응대 또는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트러블과 컴플레인에 관한 대처법 및 발생할 수 있는 실수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명쾌한 해결책(프로토콜)을 제시할 예정”이라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와의 신뢰관계 구축’이기 때문에 능숙하게 환자를 응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이번 세미나 수강생들에게는 팀세미나에서 특별 제작한 매뉴얼을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