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추천세미나] 투명교정 아카데미 집중 코스
상태바
[추천세미나] 투명교정 아카데미 집중 코스
  • 양지수 원장
  • 승인 2017.03.2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한다


1. 수강동기
투명교정에는 기존의 브라켓을 이용한 교정에 비해 분명히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교정치료 후 재발이나 매우 적은 양의 크라우딩 정도에 한한 제한적인 치료만 가능할 것이라 생각해 교정환자의 상담 시에 투명교정 옵션은 거의 제시하지 않았다. 하지만 투명교정에 대한 환자들의 문의가 증가하면서 그 술식에 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함을 느꼈고 전반적인 과정과 케이스의 적용 범위, 그리고 기공과정 등에 대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수강하게 됐다.

2. 추천이유
재교정이나 전치부에 한정된 제한적인 문제만 해결 가능할 것이란 예상과 달리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하고 있음을 알게 됐고, 수강 후에도 전화나 메신저를 통해 편하게 케이스 문의 및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 세미나 과정 중에도 케이스에 대한 고민과 준비를 할수록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세미나였다.

3. 인상 깊었던 점
자신이 준비한 샘플케이스에 대한 진단과 더불어 2단계의 교정장치를 제작해주는 과정이 있어 실제 환자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점이 좋았고, 전반적인 기공과정에 대한 실습이 과정에 포함돼 원리 이해와 적용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4. 아쉬운점 
세미나 수강 전에 실제 투명 교정을 받을 환자 케이스를 준비하면 더 알찬 세미나가 될 것 같다. 케이스 준비 없이 들으러 가서 실제로 이용하지 못했던 점이 아쉽고, 세부적인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시해주는 내용은 좋았지만, 전체적인 치료 계획을 세우는 훈련이 좀 더 필요하다고 느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