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로덕트] 자인텍, Micro Stop
상태바
[핫프로덕트] 자인텍, Micro Stop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7.03.1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어 고정·부분 교정을 동시에”

자인텍(구 자인메드)이 선보인 ‘Micro Stop’이 개원의들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다.

‘Micro Stop’은 와이어의 흔들림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부분 교정치료에도 용이해 임상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제품.

교정 치료 시 고정용 Stopper와 Micro tube의 역할을 하는 ‘Micro Stop’은 교정용 와이어가 구강 안에서 움직이는 것을 막아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킨다.

특히 Tube로 사용 시 Minor Tooth Movement용으로 활용해 교정수요 창출과 재료비 절감으로 인한 경제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장착된 스톱 위에 레진볼을 만들어주면 더 단단하게 고정되며 Align Tube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특히 3㎜는 상악, 2㎜는 하전치와 심한 Crowding 사용에 유리하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와이어에 ‘Micro Stop’을 끼워 넣고 △브라켓 중심으로 양쪽에 제품을 배치 △Bird Beak Plier로 90°각도로 ‘Micro Stop’을 눌러 ‘Micro Stop’이 움직임 없이 와이어에 장착되면 완성.

크기가 작아 얇은 Ni-Ti 파일에 끼워 넣을 수 있어 부분 교정치료 사용에 용이한 것도 ‘Micro Stop’의 특징이다.

특히 교정 치료 후 재발로 재 치료가 필요한 환자에게는 필요한 부위에만 붙여 사용하면 한 두 달 안에 배열이 이뤄진다. 또 얇은 Ni-Ti 와이어에서 치아에 단단히 밀착돼 약하고 지속적인 힘을 발휘해 치아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으며, 쉽게 눈에 띄지 않아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유저 인터뷰] 부천고운미소치과 이춘봉 원장

 

“부분교정 치료에 으뜸이에요”

 

“‘Micro Stop’은 가격이 저렴하며, 사이즈가 작아 치아 면에 단단히 고정되고, 환자의 치아 크기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이춘봉(부천고운미소치과) 원장은 ‘Micro Stop’의 가장 큰 특징으로 사이즈가 작아 필요한 부분을 교정할 때 사용이 용이한 점을 꼽았다.  

그는 “‘Micro Stop’에 얇은 Ni-Ti 와이어를 끼워 넣을 수가 있으며, 사이즈가 작아 치아에 단단히 밀착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교정치료 후 재발로 인한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는 필요한 부위에 붙여 교정하면, 한두 달 안에 배열이 이뤄진다”면서 “또한 사이즈가 작아 환자 눈에도 잘 띄지 않아 환자도 매우 만족한다”고 제품에 대해 신뢰감을 드러냈다.

부분교정을 시행할 때 약하고 지속적인 힘을 발휘 하는 것이 ‘Micro Stop’의 가장 큰 특징.
이 원장은 “약한 힘을 사용하기 때문에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좋다”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짧은 시간에 심미적으로 치료를 진행 할 수 있는 것이 ‘Micro Stop’의 인기요인”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