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히트다히트] 아이비덴탈 OCS-B Xenomatrix Collagen 외
상태바
[히트다히트] 아이비덴탈 OCS-B Xenomatrix Collagen 외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7.03.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라겐 원천기술로 품질 향상


국내에 출시된 수많은 골이식재 중 아이비덴탈이 선보인 ‘OCS-B Xenomatrix Collagen’과 ‘Equimatrix Collagen’, ‘Regenomer Plug’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임상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제품을 제조한 NIBEC은 콜라겐을 제조하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제품의 질을 향상시켰다.

이에따라 NIBEC 콜라겐 제품은 유럽의 N사, S사, 미국의 O사 등의 세계적인 기업을 통해 미국과 유럽 등 세계 각지에 독점 공급되면서 높은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다루기 쉬운 골이식재 ‘눈길’

골이식재 ‘OCS-B Xenomatrix Collagen’, ‘Equimatrix Collagen’과 치주조직재생용 이식재 ‘Regenomer’는 다루기 쉽고, 믿고 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OCS-B Xenomatrix Collagen’과 ‘Equimatrix Collagen’은 각각 OCS-B의 과립형 해면골과 OCS-H의 과립형 해면골에 돼지피부에서 추출해 정제된 Type I Collagen으로 구성돼 있다.

술자가 사용할 때 다루기가 쉬워 시술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것도 ‘OCS-B Xenomatrix Collagen’과 ‘Equimatrix Collagen’이 가진 특징.

또 건조된 상태에서 혈액이나 생리식염수를 적시면 여러 모양으로 변형해 사용할 수 있다.
이식재에 함유된 콜라겐은 골조직의 세포외기질성분으로 골재생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고, 일정시간 이후부터는 분해돼 뛰어난 신생골을 형성하면서 공간을 유지하는 강점이 있다.


면역 거부반응 적어 안심

‘OCS-B Xenomatrix Collagen’는 소의 뼈에서 추출한 천연 골 무기질 재료로 유기물질을 제거해 면역적 거부반응이 적으며 형태구조학적으로 인체의 골과 같은 구조를 지녀 임상가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조골세포에 의한 골기질과 골 석회화 촉진을 원활하게 해 골 결손부의 재건을 증진 시키는 것도 특징. 

‘OCS-B Xenomatrix Collagen’은 제조공정 상에서 소뼈를 조기에 분쇄해 입자 표면적을 증대함으로서 탈지 및 탈단백, 잔류 화학약품제거를 높였고, 이를 통해 높은 순도의 골무기질을 지니며 체내에 이식 할 때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 ‘OCS-B Xenomatrix Collagen’은 우수한 조작성과 수화 후에도 강도가 유지돼 장기적인 볼륨유지에 유리하다.

‘Equimatrix Collagen’은 구조적 강도가 우수한 말뼈를 원재료로 사용해 견고한 이종골 이식재다.

이전까지는 판매되는 골이식재 중 콜라겐을 함유한 블록형태의 골이식재는 합성골 정도밖에 없었던 상황. 하지만 ‘OCS-B Xenomatrix Collagen’과 ‘Equimatrix Collagen’은 골이식재 중 거의 유일하게 이종골에 콜라겐을 함유한 블록형태의 이식재로 가격까지 합리적이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치주조직재생용 이식재 ‘인기’

콜라겐으로 구성된 스폰지 형태의 치주조직재생용 이식재(Self Expanding Biodegradable collagen matrix) ‘Regenomer Plug’도 인기제품.

‘Regenomer Plug’는 의료용 비항원 Atelo Collagen 재질로 구성됐으며, 열탈수 가교 처리로 항원성을 제거했다.

또한 골조직을 구성하는 주된 단백질인 콜라겐을 치주조직 결손부위에 채워 줌으로써 주위의 골아세포가 이동해 자랄 수 있는 공간확보에 용이하며, 생분해시간을 연장해 골재생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Regenomer Plug’를 발치와에 사용할 경우 발치장 내 음식물 및 기타 이물질 침입을 방지 할 수 있으며, 연조직의 발치장 내의 함몰방지와 치조골 흡수를 방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