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22 (금)
대한안면윤곽학회, 제1기 얼굴미용치료연수회
상태바
대한안면윤곽학회, 제1기 얼굴미용치료연수회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2.2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치과 위한 안면미용 술기

치과의사의 안면 영역 보톡스 미용시술을 비롯해 레이저 시술이 적법하다는 판결에 따라 안면미용시술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안면미용 전반의 술기를 배울 수 있는 연수회가 시작됐다.

대한안면윤곽학회(회장 이성헌)는 지난 19일부터 제1기 얼굴미용치료연수회를 뉴욕M치과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안면 골격 및 연조직 진단과 치료, 필러와 보톡스, 페이스리프팅, 안면 지방이식, 지방 흡입, 코성형술 등 안면 미용 전반에 대한 이론 강의와 실습이 병행되는 과정이다.

먼저 첫 날 이론 강의에서는 이성헌 회장이 연자로 나서 ‘안면골격과 연조직의 미용적 진단과 치료 술식’을 주제로 윤곽수술, 양악수술, 보형물 수술, 지방이식, 필러, 보톡스를 짚는다.

이어 안면윤곽학회 류석철, 김용수 이사가 나서 ‘안티에이징을 위한 연조직 진단 및 치료’를 주제로 필러와 보톡스, 피부리프팅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성헌 회장은 “최근 대법원은 안면 영역의 보톡스 미용시술을 비롯해 얼굴부위 주름이나 잡티 제거 등을 위한 치과의사의 레이저 시술이 적법하다는 판결을 내린 바 있다”며 “다만 충분한 지식과 경험이 없다면 환자와의 분쟁 가능성은 높아질 수밖에 없어 올바른 지식과 술기 향상은 기본이 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그동안 치과에서 하는 미용성형은 악교정 수술이 전부라고 인식하기도 했다”며 “그러나 보톡스와 필러, 레이저 등을 이용한 미용시술도 치과에서 시술이 가능한 영역”이라고 말했다.

내달 5일에는 김용수 이사가 필러와 보톡스의 임상 적용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진행하며, 내달 19일에는 류석철 이사가 ‘페이스리프팅의 임상 적용 이론 및 실습’을 진행한다.

4월 2일에는 이성헌 회장이 ‘안면 지방이식 및 지방 흡입, 코성형술에 대한 이론 강의 및 실습’을 진행한다.

이성헌 회장은 “이번 연수회에서는 전반적인 미용치료를 진단하며 각자의 병원에 잘 적용할 수 있는 강연을 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강연을 통해 안면 미용의 최신 술식과 필요한 부분을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