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비고임상연수회
상태바
제37회 비고임상연수회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02.2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전악보철 쉽게 배우자

비고치과기공소 남관우 소장의 전악보철 30년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비고임상연수회’가 다음달 5일 비고치과기공소에서 개최해 화제를 모은다.

37회째를 맞이하는 비고임상연수회는 그간 치과의사들이 어렵고 까다롭게만 생각하던 전악보철의 기본적인 메커니즘을 알려주고 BPS 시스템 공식에 일반 보철을 대입해 개원의들이 예측 가능한 보철방법에 대해 꼼꼼하게 전달하며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남 소장은 BPS 전통을 이어온 최병건(한국치과) 원장의 한국치과임상연구회 1기 수료자로 치과의사만을 위한 이번 전악보철 연수회를 통해 치과기공과 치의학을 통한 전악보철의 기본을 쉽게 알려줄 예정이다.

그는 이번 연수회에서 △엇갈린 교합 △Full, Patial Denture △자연치아 및 Implant Full Mouth Rehabilitation △Gathic Arch Tracer 활용 △흡착덴처의 메커니즘 설명 △각종 Splint △교합조정 등에 대해 자세히 강연한다.

비고치과기공소 관계자는 “전악보철은 매우 복잡하고 어려워서 많은 경험과 지식이 필수”라면서 “이번 연수회는 30여 년 치과기공사가 생각하는 문제점과 해결방법을 공유하고, 임상모형을 이용한 합리적이고 명쾌한 해결방법을 제시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