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단 전공의, Osteology 연구 장학생 선정
상태바
조영단 전공의, Osteology 연구 장학생 선정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2.1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teology Research Scholarship Programme 선정

조영단(서울대치과병원 치주과) 조영단 전공의가 스위스 ‘Osteology Foundation’ 국제재단이 지원하는 ‘Osteology Research Scholarship Programme 2017’에 선정됐다.

지난 2003년 Peter Geistlich에 의해 설립된 ‘Osteology Foundation’은 조직재생분야에서 독보적인 연구시스템과 교육시스템을 통해 임상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비영리기구로 최근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세계 각국의 기초의학자와 임상가를 연결해 조직재생에 관한 지속적인 연구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Osteology Foundation’ 전 세계를 대상으로 우수한 연구능력을 갖춘 35세 이하의 젊은 연구자들을 선발해 해외 유수의 치의학 연구센터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조영단 전공의는 정부의 의과학자육성정책에 의해 시작된 복합학위과정(DDS-Ph.D)의 국내 첫 졸업자로, 전공의 과정 중에만 12편의 SCI급 논문을 국제학술지에 발표한 바 있다.

설양조(서울대치과병원 치주과) 과장은 “분자유전학과 치주과학을 접목한 그동안의 연구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하고 “조 전공의는 치주과에서 임상강사를 마치는 내년부터 미국 미시간대학의 William V. Giannobile 교수의 지도로 치주조직의 재생에 미치는 후성유전학의 영향에 관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 전공의는 오스테올로지 재단으로부터 3만5천프랑을 지원받게 되며, 이번 선정은 50대 1의 경쟁을 뚫은 결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