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7.25 화 08:58
상단여백
HOME 학술정보 교정 모바일
한국치과교정연구회, 25~26일 제41차 초청강연회성장기 아동 교정치료 최신지견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2.16 13:49
  • 호수 244
  • 댓글 0

성장기 아동의 치열 및 성장관리를 위한 다양한 장치 및 시술 방법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한국치과교정연구회(회장 최종석, 이하 KORI)가 ‘2017년 제41차 초청강연회’를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대전 호텔리베라 유성에서 개최한다.

‘성장기 아동의 치열 및 성장관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초청강연회에서는 국내 치과 교정분야의 저명 연자들이 초청돼 성장기 아동 교정치료의 최신 지견을 선보일 예정이다.

25일 강연에서는 김경호(연세치대 교정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성장기 아동의 공간 관리-발치와 비발치의 결정’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이어 유형석(연세치대 교정학교실) 교수가 ‘성장기 아동의 수직적 조절-최선의 장치 선택은’에 대해, 안석준(서울대치전원 치과교정학교실) 교수가 ‘Maxillary Growth Modification Using Teusher Appliance’에 대해, 안효원(경희대치전원 교정학교실) 교수가 ‘Class II Horseshoe Appliance with High Pull J Hook’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26일 강연에서는 김성식(부산대치전원 교정학교실), 정규림(한림대강동성심병원), 차봉근(강릉원주치대 교정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각각  ‘II급 성장기 아동의 치료전략’, ‘유소년기의 반대교합치료’, ‘III급 부정교합 보상치료 어디까지 가능할까?’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성재현 명예회장이 좌장을 맡아 패널 토론을 진행해 성장기 아동들의 교정치료에 대한 심도 깊은 내용들이 참가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최종석 회장은 “KORI가 한 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연구회가 계속 발전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초청강연회에서는 많은 교정의사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성장기 교정치료에 대한 강연이 펼쳐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사무국(02-741-7493~4, www.kori.or.kr)으로 하면 된다.

정동훈기자  hun@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동훈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