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의 선구자 Dr. Carl Misch 영면
상태바
임플란트의 선구자 Dr. Carl Misch 영면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7.01.1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현지시간) Dr. Carl Misch가 별세했다.

임플란트 기업인 BioHorizons사 공동 창업자이자 Misch 연구소의 설립자인 Dr. Misch는 미국 보철학자이자 임플란트 치의학 분야의 국제적인 임상과 학술 연구기여로 명망이 높았다. Dr. Misch는 30여 년 이상 임플란트 수술과 관련 보철학을 중심으로 개원활동을 펼쳐온 치과임플란트학계의 선구자로 전 세계 치의학계는 Dr. Misch의 서거에 애도를 표하고 있다.

그의 동료 중 한명인 Dr. Gregori Kurtzman은 고인이 된 Dr. Misch에 관해 다음과 같은 일화를 들려줬다.

“몇 년 전, 내가 그를 ICOI(International Congress of Oral Implantologists) 학회에서 소개한 적이 있다. 우리는 수 년간 알던 사이여서 자신을 어떻게 소개하면 좋겠냐고 문의했다. Dr. Misch는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45분인데 자신을 소개한 사람이 Misch의 전체 약력을 읽는데 20분을 소요해서 자신에게 할당된 시간 중 절반밖에 사용할 수 없던 적이 있었다’고 언급했다. 그래서 나는 연단에 서서 이렇게 말했다. ‘우리의 다음 연자는 알려지지 않은 인물이다. 그가 연설할 것이다. 그는 Carl Misch다’ 당시 참석자들은 큰 웃음을 터뜨렸다”.

Dr. Misch는 1973년 디트로이트 치과대학을 우등으로 졸업했다. 치과보철학 학위, 임플란트 학위 및 석사학위를 피츠버그치과대학에서 받았다. 또한 터키 예디테 대학과 루마니아 캐롤 데빌라 약학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Dr. Misch는 미국치과대학 및 미국치과병원협회 및 국제 치의학회 등 다양한 치의학 분야에서 12개의 펠로우십을 보유했다.

故 Dr. Misch는 필라델피아 소재 템플대학의 구강악안면임플란트과의 임상교수이자 연구책임자로 재직하기도 했으며, 디트로이트 머시 대학의 보철과 겸임교수이자 이사회 이사로도 활동한 바 있다. 또한 미시간 치과대학의 보철과/노인치과학의 겸임교수와 알라바마 대학의 바이오공학의 겸임교수를 역임하기도 했다. 그는 1989년부터 1996년까지 피츠버그 치과대학의 구강임플란트 레지던트 프로그램을 맡기도 했다.

1999년에 Contemporary Implant Den-tistry(Elsevier) 교과서를 출간했으며 3판까지 발행된 이 교과서는 한국어를 비롯한 9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적인 임플란트학의 교과서가 됐다.

또한 Dental Implant Prosthetics (Elsevier)를 출간하고 25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미국 전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 47개국에서 강연활동을 펼쳐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