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공치협, 2017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 성료
상태바
대공치협, 2017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 성료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01.18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 개원경영 정보 한아름 ‘호평’ 쏟아져

대공치협, ‘DENTEX 2017’ 2천여 명 참여 속 성황리에
경영 컨설팅, 개원 정보 등 강연 및 전시회 ‘호응’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민병규, 이하 대공치협)가 지난 15일 성공적인 개원 정보 및 경영 정보를 제공하는 ‘2017 개원 및 경영 정보 박람회(이하 DENTEX 2017)’를 서울 코엑스 B2홀(1층)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DENTEX 2017’은 지난해보다 100여 명이 많은, 2164명이 참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입증했다.

특히 ‘DENTEX 2017’은 개원과 경영으로 세션을 나눠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한 강연들로 구성해 강연마다 수강생들이 자리를 꽉 채우며 큰 호응을 얻었다.

성공 개원 준비 ‘OK’
성공개원 전략 세션에서는 성공적인 개원 과정과 자금 준비, 입지 과정, 성공 노하우 등의 강연이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먼저 옥용주(내이처럼치과) 원장이 ‘행복한 치과의사로서 성공하기 위한 나만의 4가지 전략’을 주제로 7가지 경영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했으며, 최희수(21세기치과) 원장이 ‘치과의원 개원 과정 A to Z’를 주제로 실수를 최대한 줄이고 비용을 최소화하는 개원성공을 위한 첫걸음을 제시했다.

이어 박주삼(에이스모기지) 팀장이 ‘대출을 활용한 개원자금 준비’에 대해, 이미경(세무법인 TAX HOME & OUT) 세무사가 개원과 병원 운영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핵심적인 세무전략에 대해 살펴줬다. 또 황성수(뉴본디자인) 이사가 ‘치과개원 인테리어 디자인’을 주제로 인테리어 워크 프로세스의 이해와 설비 인프라 구축계획 및 사전검토 사항에 대해, 박준배(PMCG경영컨설팅) 대표가 ‘「입지선정」 이렇게 하면 대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경영 실전 전략 ‘한 눈에’
새내기 개원의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강연들로 구성된 성공경영 전략 세션에서는 정기춘(팀메이트치과) 원장이 ‘어려운 개원 환경에 필요한 최적의 치과 운영에 관하여’를 주제로 어려운 환경에서 개원을 맞이하는 치과의사들에게 최적의 치과 운영 노하우를 전달했다.

이어 박지연(덴탈리더스아카데미) 대표가 ‘성공개원을 위한 명답!! 직원경영의 감성 관리 360도 시스템 구축’을 주제로 △경기 불황속에 순이익을 올리는 법 △지출을 방지하는 해법 등에 대해 업무와 직책별로 명쾌한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차현인(백상치과) 원장이 모든 치과치료와 융합 치료가 가능한 투명교정으로 치과의 경쟁력을 키우는 개념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며, 박창진(미소를 만드는 치과) 원장이 치과에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감염방지 프로토콜과 효율적인 인적자원 관리에 대해 강연했다.

김도윤(닥터CEO) 대표가 ‘치과의원에 맞는 종합소득세 절세 및 세무조사 대응 전략’을 주제로 실제 치과 세무조사 사례를 통해 본 세무 리스크 감소 전략 등에 대해, 이선영(체인지영컴퍼니) 대표가 ‘진료상품 가치를 높여 수가를 지키면서 고객을 확보하는 시스템 구축하기’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민병규 회장은 “개원을 앞두거나 경영에 고민이 많은 여러 치과의사를 위해 함께 고민하며 DENTEX 2017을 준비했다”면서 “세션 1, 2를 통해 개원 및 치과경영 전략에 대해 다양한 강연을 마련한만큼 많은 도움을 얻어갔으리라 생각한다. 추운 날에도 불구하고 와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