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KORI, 내달 25~26일 대전서 제41차 초청강연회
상태바
KORI, 내달 25~26일 대전서 제41차 초청강연회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1.1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기 아동 교정법 제시

성장기 아동의 치열 및 성장관리의 올바른 해법을 제시하는 장이 마련됐다.

(사)한국치과교정연구회(회장 최종석, 이하 KORI)가 ‘2017년 제41차 초청강연회’를 내달 25일과 26일 양일간 대전 호텔리베라 유성에서 개최한다.

‘성장기 아동의 치열 및 성장관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초청강연회에서는 국내 치과교정분야의 저명 연자들이 초청돼 성장기 아동 교정치료의 지견을 선보일 예정이다.

25일 강연에서는 김경호(연세치대 교정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성장기 아동의 공간 관리-발치와 비발치의 결정’에 대해, 이어 유형석(연세치대 교정학교실) 교수가 ‘성장기 아동의 수직적 조절-최선의 장치 선택은’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안석준(서울대치전원 치과교정학교실) 교수가 ‘Maxillary Growth Modification Using Teusher Appliance’에 대해, 안효원(경희대치전원 교정학교실) 교수가 ‘Class II Horseshoe Appliance with High Pull J Hook’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26일 강연에서는 김성식(부산대치전원 교정학교실), 정규림(한림대강동성심병원), 차봉근(강릉원주치대 교정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각각  ‘II급 성장기 아동의 치료전략’, ‘유소년기의 반대교합치료’, ‘III급 부정교합 보상치료 어디까지 가능할까?’ 등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성재현 명예회장이 좌장을 맡아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최종석 회장은 “KORI가 한 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연구회가 계속 발전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초청강연회에서는 많은 교정의사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성장기 교정치료에 대한 강연이 펼쳐질 것”이라고 밝혔다.

초청강연회의 사전등록은 내달 17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