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김홍근 대표 직강서 실전팁 쏟아져 호평
상태바
김홍근 대표 직강서 실전팁 쏟아져 호평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01.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컨설팅, ‘치료비 협상의 구체적인 기술들’ 세미나

 

치과 손해 없는 똑똑한 협상

팀컨설팅(대표 김홍근)이 치과 치료비 상담에서의 성공 공식을 총정리한 세미나로 새해의 포문을 열었다.

팀컨설팅은 지난 8일 서울대치과병원 8층 B세미나실에서 ‘치료비 협상의 구체적인 기술들’을 주제로 새해 첫 강의를 개최했다.

상담법과 협상법으로 주제를 나눠 정기 세미나를 열고 있는 팀컨설팅은 ‘오늘 배워 내일 바로 치과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상담 스킬 및 케이스를 다룬 강연을 펼치며 매 세미나마다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홍근 대표는 “팀컨설팅은 치과치료의 가치만큼 치료비를 정당하게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치료비 제대로 받기’를 전파하고 있다”면서 “수가 자체가 문제라기보다 정해진 치료비를 할인하는 과정을 통해 오히려 환자의 신뢰를 잃을 수 있음을 지적하고, 올바르게 상담하는 구체적인 노하우를 공유한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연자로 나선 이번 세미나 역시 치료비 상담법의 이론부터 응용 스킬, 실전 케이스 등을 차근차근 정리한 강연으로, 그동안 치료비 상담에서 번번이 환자의 동의를 구하는 데 실패했던 치과들의 고민을 해결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다양한 연령층의 치과의사는 물론 원장-스탭이 함께 참여해 고민을 나누는 치과들이 눈에 띄었다.

김 대표는 △항상 이기는 패턴, 뉘앙스, 센텐스, 구조 △할인 배려 시 초기 제시액 설정법 △고금액 배려 요구 시 거절법 및 멘트 △금전적 배려보다 선호하는 협상꺼리 등의 성공 공식을 공개했다.

또한 △할인 20%가 치료의 순이익에 미치는 영향 △1+1의 진실 or 50% 할인의 진실 △환자의 할인 습성 파악에 의한 상담 노하우 16가지 등 할인의 함정과 함께 대처요령 등을 자세히 살펴봤다. 아울러 치과에서 많이 맞닥뜨리는 환자상담 상황 등을 정리해 각 상황에서의 대응법 등 구체적인 팁을 제시했다.

김 대표는 “치과에서 상담 흐름을 주도하지 않으면 이후 치료과정 및 예후에서도 환자의 만족도를 얻는 것이 매우 어렵다”면서 “치과로서도 치료비 상담을 제대로 하지 못해 줄어드는 순이익이 최소한 연 매출의 1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에 따라 치과는 환자에게 합리적인 이유를 제공하고, 다른 치과에서 이 이상 좋은 치료를 받을 수 없다는 확신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참가자들 또한 “이론보다 실전에 더욱 많은 비중을 두고, 구체적인 실전 팁을 다뤄 만족스러운 강연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팀컨설팅은 각 치과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실전 솔루션을 제시하는 치과컨설팅 및 출강을 병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