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추천세미나] 오케이 임상연구회 집담회
상태바
[추천세미나] 오케이 임상연구회 집담회
  • 양을창 원장
  • 승인 2017.01.13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교정 트렌드 익혀”


■수강동기
개원의로서 10년 가까이 임상에서 환자를 보면서 내외부적인 이유들로 인해 매너리즘에 빠지기도 하고, 진료에 점점 관대해지는 자신의 모습을 보며 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는 상황이었다.

특히 진료의 특성 상 파트너 원장에게 모두 맡길 수 없는 임플란트와 교정 분야에 대해 심도 있으면서도, 최근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세미나를 찾고 있었다.

■추천이유
오케이 임상연구회를 알게 된 지 10년이 훌쩍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초기보다 더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그 지식을 동료와 후배 치과의사들과 나누는 것에 주저 없는 회장님과 회원들의 모습을 통해 항상 임상에 대해 고민하고 공부하는 치과의사로서의 삶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인상 깊었던 점
그간 많은 세미나 및 연수회에 참석해봤지만 오케이 임상 연구회에서 개최하는 세미나는 임상에서 성공한 케이스뿐만 아니라 실패한 케이스 역시 같이 공유하고 고민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또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진료 분야, 술식에 대해 도전하며 그에 대한 임상 데이터를 아낌없이 참석자들에게 공유해주는 모습이 다른 세미나들과는 차별화 된 인상 깊은 점이었다.

■아쉬운 점
몇 회의 세션으로 준비됐으면 좀 더 세밀한 내용까지 들어갈 수 있었겠지만, 집담회의 성격상 시간의 부족함이 아쉬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