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임상특강] 디지털 교정 클리닉 ⑦
상태바
[임상특강] 디지털 교정 클리닉 ⑦
  • 박숙규 원장
  • 승인 2017.01.0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shmixer(무료)을 이용한 Digital Setup 장점


1. 개개 치아 자르기가 너무 쉽다.
Crown 부분과 베이스를 같이 잘라서 Crowding이 아무리 심해도 개개 치아를 쉽게 Cutting 가능하다. 기존의 어떤 프로그램도 치근이 있는 베이스는 자르지 못한다.

2. Crown Paralleling, Root Paralleling이 너무 쉽다- 베이스의 Cutting Surface의 Paralleling으로 확인 가능하다.

3. 4가지 Template(상·하악 비발치/ 상·하악 발치/ 상악 발치, 하악 비발치/ 상악 발치, 하악 전치발치)를 이용 정확한 치아이동 가능

4. 주먹구구식이 아니다.
세계 어느 나라도 술자가 대충 임의대로 치아를 셋업하지 4가지 Template(Easy MAX 프로그램에 미리 위치를 정해 놓음)를 사이버 공간에 미리 배치하고 여기에 맞추어서 배열 하는 방식은 없다. 치과의사나 치과기공사의 숙련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진단과 치료계획에 따라 치아 이동을 정확하게 할 수 있다. 

5. 4개의 치아배열 즉 원 모델, 템플레이트, 개개 치아 자른 것, 개개 치아 이동된 것을 색깔별로 구분 치아이동량 비교하면서 Setup Guide로서 작용한다­ 아날로그 방식은 중첩이 불가능하다.



6. 치아이동량과 방향이 실시간으로 보여진다.

7. 대형 모니터에서 3차원으로 방향을 돌리면서 정확하게 위치시킬 수 있다.

8. Easy MAX 프로그램으로 개개 치아 이동 없이 One Click으로 셋업 결과를 알 수 있다.

9. Minor Tooth Alignment가 매우 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