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대한치과기공사협회 김춘길 회장
상태바
[신년사] 대한치과기공사협회 김춘길 회장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6.12.2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하는 행복한 치과계 위해 지혜 모으길

"상생하는 행복한 치과계 위해 지혜 모으길"

 희망 가득한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치과계 가족 모두가 행복하시길 바라며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성취되는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정책 지향적인 대한치과기공사협회를 만들기 위해 출범한 제25대 집행부는 치과기공계 미래 50년을 위한 기초 작업이 치과기공사의 업무범위 재정비라고 생각하고, 치과기공사의 사회적 위상과 제도적 뒷받침을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그 결과 치과기공사의 정의가 시행령에서 의료인과 같이 모법에 명시됐고 ‘KDTEX’라는 브랜드로 상표 출원해 대외적으로 대한민국 치과기공계의 위상을 세계 속에 알리며 보건의료인으로서 전문성과 자질 향상에 매진하는 저력을 발휘했습니다. 

또한 대국민 홍보를 통한 치과기공사의 사회적 위상을 정립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남은 임기 동안 치과기공료 현실화를 위하여 2014년 5월부터 주력사업으로 추진해온 치과기공물 제작의뢰서 서식의 ‘급여비급여’ 명시 입법 작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제25대 집행부는 미래 50년을 준비하기 위해 과거 50년간 묶여 왔던 법적 문제점을 재정비해 젊은 치과기공사들이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좋은 세상의 토대를 차근차근 마련해 나갈 것입니다.

이 현안들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는 치과계 가족들의 깊은 지혜가 모아져야 하기에 모든 분들의 노력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는 치과계 가족이 더 많이 상생하며 기회가 균등하게 주어질 수 있는 지혜를 모아 더 행복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기 위해 열정을 모읍시다.

치과계 가족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