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손동석 교수 초청 강연회 '성료'
상태바
손동석 교수 초청 강연회 '성료'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6.12.2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수술 쉽게 하는 법 마스터


가톨릭임플란트연구회가 지난 18일 ‘손동석 교수 초청 강연회’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지하1층 제1강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손동석(대구가톨릭대병원 치과) 교수는 상악동 거상술, 골이식, 연조직 증대술 등의 어려운 수술을 쉽게 하는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하며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손 교수는 강연에서 △예전의 골이식 방법은 이제 그만! △상악동 수술 후 감염률 0%로 만드는 수술 기법은? △왜! 나는 상악동 수술에 실패하는가? △왜! 내가 열심히 해놓은 연조직 증강술은 잘 안 될까? △왜! 내가 하는 자가혈 혈소판 농축시술은 만들기도 어렵고 임상효과가 떨어질까? △어려운 골이식을 한방에 해결하는 AFG 골이식이란?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연했다.

또한 스페셜 세션으로 ‘치과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멸균, 감염 관리!’에 대한 강연도 진행됐다.

스페셜 세션에서는 △치과 진단의 미래! 이지페리오 △치과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면균의 이해와 신뢰성 검사 △우리병원 별균, 감염 예방 시스템 효율적으로 구축하기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를 후원한 거인디에스 전현재 대표는 “손동석 교수의 강의뿐만 아니라 감염 멸균과 관련한 개원의들의 니즈가 높은 만큼 내년에는 세미나를 더 자주 개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