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 5회 과정 마쳐
상태바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 5회 과정 마쳐
  • 이현정기자
  • 승인 2016.12.0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식립 감각 익히는 실습 ‘호평’

임플란트 기초 연수의 ‘정석’
 


㈜신흥이 후원하는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가 총 5회에 걸친 일정을 지난달 27일 성황리에 마무리에 했다.

상반기 진행된 커리큘럼과 동일한 구성으로 지난 10월 16일에 개강한 이번 세미나는 임플란트 초보자들의 수준에 맞춰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

연자로 나선 임필(NY필치과) 원장은 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엄선해 본인의 임상 케이스 사례와 노하우에 접목시켜 설명함으로써 수강생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임 원장은 한 명 한 명씩 모든 연수생과 질의응답을 통해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열정을 보여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었다.

먼저 첫 강연에서 임 원장은 임플란트의 외과적 술식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진행했으며, 2회차에서는 임플란트 보철적 술식 강연과 실습이 이뤄졌다. 3~4회차에서는 골이식술과 치주수술, 상악동 거상술을 주제로 한 강연과 실습을 진행했다. 마지막 5회차에서는 전치부 임플란트 및 임플란트 교합을 다뤘다.

연수회에 참석한 치과의사는 “저연차 수준에 맞는 임플란트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다”면서 “임플란트 외에도 수업 중간에 들려준 연자의 임상 사례가 크게 와닿았다”고 평가했다.

한편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는 초보자의 이해를 도모하는 데 가장 최적화된 커리큘럼과 원칙에 충실한 기초 과정으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강의 외에 모델을 이용한 실습시간을 마련, 직접 임플란트 식립의 감각을 느끼고 익힐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연수생들이 “임플란트의 기초 정석을 다지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라고 극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