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18 (화)
소래안교정연구회, 제9회 소래안 학술대회 성료
상태바
소래안교정연구회, 제9회 소래안 학술대회 성료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12.0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래안 시스템 일목요연 정리

소래안교정연구회(디렉터 이효연)가 지난달 27일 ‘제9회 소래안 학술대회’를 신원덴탈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순응교합연구회 회장인 박희주(바른선치과) 원장이 나서 ‘안면 비대칭의 발현 원인과 분석’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으며, 이어 이효연 코스 디렉터가 ‘개교합 vs 과개교합’에 대해 짚어줬다.

이번 강의에서 박희주 원장은 두개 안면골 구조에 지속적으로 가해지는 많은 자극들에 의해서 일어나는 신체의 적응과 보상 과정에 대해 짚어줬으며, 이효연 디렉터는 개교합과 과개교합의 골격적 특성을 비교해서 파악하고 그에 따른 올바른 치료 전략에 대해 짚어줬다.

김미경(하남 동민치과) 원장은 ‘혼합치열기 2급치료의 가철성 장치 치험례’를 주제로 가철성 장치를 이용한 혼합 치열기 2급 증례를 보여줬으며, 유재영(이천 플랜트치과) 원장이 ‘2급 과개 교합의 치료’를 주제로 치료의 과정을 증례로 보여줬다.

소래안교정연구회는 지난 4월 4명의 수강생들과 함께 시작한 13기 베이직 코스를 총 26회의 강의와 실습을 거쳐 지난 10월 종강했다.

소래안교정연구회 베이직 코스에서는 Level Anchorage Chart를 기반으로 해 교정의 각 요소를 수치화한다.

12기 어드밴스드 코스에서는 8명의 수강생들이 교정 진단의 이론에 대한 강의와 토론을 통한 증례 비교를 총 13회 걸쳐 진행하면서 진단 과정을 익혔다.

소래안교정연구회 측은 내년 4월 베이직과 어드밴스드 코스를 다시 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