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임상특강] 디지털 교정 클리닉 ⑤
상태바
[임상특강] 디지털 교정 클리닉 ⑤
  • 박숙규 원장
  • 승인 2016.12.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라보레이션 심미 교정 : 비틀즈 브라켓 치료법

덴탈아리랑 디지털 교정 클리닉 임상특강 코너에서는 박숙규 원장의 디지털 교정 클리닉 임상특강을 10회에 걸쳐 게재한다.
박숙규 원장은 1986년에 서울치대를 졸업하고, Smile 6, CAD/CAM Full Denture, Self Ligating Orthodontic Bracket 등에 관한 30여 개의 특허를 보유했으며, 서현치과를 운영 중이다.

콜라보레이션 심미 교정 : 비틀즈 브라켓 치료법

 

Easy­MAX 프로그램으로 진단 및 치료계획 수립

설측에는 비틀즈 브라켓, 협측에는 투명 버튼, 교정용 호선, 파워 체인 등으로 1차로 Leveling 치료를 합니다.

비틀즈 브라켓은 Open Coil과 투명교정장치를 병용할 수 있는 설측 전용 브라켓으로 개발됐습니다. 크라우딩이 심한 환자에서 그동안 투명교정 장치로만 치료할 때는 치간 삭제를 많이 해 멀쩡한 치아를 많이 손상시켰습니다.



이제는 전치부 투명 교정도 비틀즈 브라켓에 Open Coil Spring을 사용함으로써 최소한의 치간 삭제로 치료가 가능한 시대가 열렸습니다. 치아의 근원심 치아이동, 상하 수직적 이동을 담당하며 부가적으로 회전이동, Root Paralleling을 쉽게 달성 가능합니다.

016*022 Wire도 삽입 가능하여 Leveling이 거의 되므로 투명교정장치 제작 개수를 줄여 기공비가 절감됩니다. 이제 전치부 부분교정은 누워서 떡 먹기처럼 쉽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