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로덕트] 덴탈큐브, MACRO-LOCK Oval™
상태바
[핫프로덕트] 덴탈큐브, MACRO-LOCK Oval™
  • 이현정기자
  • 승인 2016.10.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원형 근관엔 타원형 포스트로”


덴탈큐브(대표 이창규)가 올 하반기 새롭게 출시한 ‘MACRO-LOCK Oval™’로 Fiber Post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포스트 연구개발의 한길을 걸어온 RTD社가 야심차게 선보인 ‘MACRO-LOCK Oval’은 타원형의 근관모형에 착안해 개발한 Oval형의 Fiber Post다.

Apical End에서 Round와 Tapered 형태를 적용하고, Coronal 부분을 타원형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

Coronal 부분의 타원형은 오버프렙 되거나 Occlusal Half에서 넓게 프렙된 근관에 최적화한 형태로, 높은 강도를 갖는 Fiber Resin과 결합해 접착강도를 향상시키고, 포스트와 덴틴 사이의 경계에서 스트레스를 분산시켜 효과적이다.

대부분 타원형의 모양을 띄고 있는 근관에 Round형의 포스트를 넣을 경우, 부득이하게 건강한 덴틴을 많이 삭제해야 하지만 타원형의 ‘MACRO-LOCK Oval’ 포스트를 사용할 경우 치아삭제가 적고, 코어재료도 적게 들어 1석2조.

덴탈큐브 관계자는 “근관모형에 최적화한 Oval형은 가장 적정한 피팅으로 우수한 유지력과 강도를 유지할 수 있다”고 장점을 설명했다.

또한 ‘MACRO-LOCK Oval’은 Apical이 라운드 형태와 나선모양의 Passive Grooves를 갖고 있어 시멘트의 접착력을 높인다.

아울러 기존에 출시된 ‘MACRO-LOCK Post Illusion XRO’ 포스트의 Illusion 기술이나 XRO Fiber, 드릴 시스템 등의 요소는 그대로 계승됐다.

‘MACRO-LOCK Oval’은 포스트 전체가 컬러로 돼 있어 사이즈를 쉽게 구별할 수 있으며, 구강 밖에서는 포스트의 원래 색상을 유지하지만 구강 내 환경에서 덴틴의 색깔로 변화한다. 재치료 시에는 차가운 공기를 불어넣으면 색상을 구별할 수 있다.

[인터뷰] 연세치대 보존과학교실 신유석 교수

“소구치·전치부서 더욱 유용”
 


신유석(연세치대 보존과학교실) 교수는 ‘MACRO-LOCK Oval’이 Fiber Post에 필요한 기본요건들을 ‘우수하게’, ‘모두’ 갖춘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자연치아의 타원형 해부학적 구조와 유사해 치아를 덜 삭제하면서도 안정적인 유지력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강도와 파절 저항성, 광투과도 등의 요건을 우수한 데이터로 충족하고 있다는 것이다.

먼저 신 교수는 “‘MACRO-LOCK Oval’은 자연치아의 근관형태에 근접한 포스트”라며 “기존에 주를 이뤘던 라운드형에 비해 치아삭제량을 많이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신 교수는 소구치와 전치부에서 더욱 Oval형의 포스트가 유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 교수는 “소구치나 전치부에서 오프닝한 형태가 Oval형에 가깝다”면서 “최근 고령화에 따라 고령환자의 내원율이 증가하면서 치근우식, 서지컬디펙트로 전치부 포스트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는 만큼 치아삭제를 덜하면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MACRO-LOCK Oval’이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