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교합학회, 10월 종합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턱관절교합학회, 10월 종합학술대회 개최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6.09.2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부터 교정까지 ‘교합’의 모든 것

 

보험에서부터 교정치료까지 마스터하는 학술대회가 열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이상선)가 다음달 15~16일 양일간 ‘2016년 종합학술대회’를 서울아산병원 연구원 지하 대강당과 소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교합치료는 최고의 임상과목이다. 보험에서 교정치료까지 마스터하기’를 주제로 열리며 국내외 연자들의 교합 치료 노하우를 한자리에서 살펴보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먼저 학술대회 첫날에는 최희수(부천 21세기치과) 원장이 ‘가철성에서 임플란트까지 보철보험 완전 마스터하기 Ⅰ, Ⅱ’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오후 강연에서는 △투명 교정에서 교합처리 잘하기 △치과에서 코골이 및 TMD 치료 △가철성에서 임플란트까지 보철문제 교합으로 해결하기 △교합에 민감한 환자의 정신의학적 관점을 주제로 한 강의가 펼쳐진다.

둘째 날에는 해외연자 특강과 치과기공사 특강도 마련됐다.
일본 초청연자인 코이데가 ‘임상이 즐거워지는 교합치료 Ⅰ, Ⅱ’를 주제로 강연하며, 같은 시간 소강당에서는 유하성(인테크치과기공소) 소장이 ‘Esthetic Smile Design을 위한 요소’에 대해, 임영빈(두손모아치과) 기공실장이 ‘최소한의 교합조정을 위한 Collaboration’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한편 대한턱관절교합학회는 종합학술대회 참석자 전원에게 TMD 물리치료 수료증을 발급하며, 학회 공식인증 보험청구용 TMD 차트 견본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