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쇼케이스] 셀렉트디, EndoSonic PS
상태바
[쇼케이스] 셀렉트디, EndoSonic PS
  • 이현정기자
  • 승인 2016.07.2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곡근관에서도 걱정 없는 근관세척

 

셀렉트디, 신제품 ‘EndoSonic PS’ 출시
김평식 원장 개발로 화제 … 유연한 소재로 파절 걱정 없어

 

셀렉트디(대표 김종곤)가 초음파 이리게이션팁 ‘EndoSonic PS’를 출시했다.
‘EndoSonic PS’는 무엇보다 엔도 임상의 멘토로 잘 알려진 김평식(수원 초이스치과) 원장이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 출시와 함께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 원장의 개발로 제품 이름에도 그의 이니셜 ‘PS’가 붙었다.

‘EndoSonic PS’는 그동안 치과시장에 출시된 근관세척 기구의 한계를 훌쩍 뛰어넘은 특징들로 올 하반기 단연 돌풍이 예상되고 있다.

만곡근관에서도 우수한 유연성은 기본, 늘 임상가들에게 고민스러웠던 파절 문제를 원천적으로 없앴다. 비결은 바로 ‘Endo Sonic PS’만의 특별한 소재 때문.

‘EndoSonic PS’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PEEK’(폴리에테르에테르케톤) 소재를 팁에 적용해 눈길을 끈다. 개발자인 김 원장은 융점이 높고, 파절이 없으면서도 시술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소재를 오랜 기간 모색한 끝에 이 같은 ‘PEEK’ 소재를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PEEK’은 금속 무게의 30%에 불과하면서도 내구성이 더욱 뛰어나 변형 가능성이 적은 신소재 물질로 각광받고 있다.

‘PEEK’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탁월한 내화학성이 꼽힌다. 모든 일반 SOLVEN에 녹지 않는 준결정성 수지로 매우 광범위한 무기 및 유기 화학물질에서 탁월한 안정성을 보장하는 것.

셀렉트디는 이 같은 소재를 이리게이션 팁에 적용함에 따라 기존의 메탈 팁으로 NaOCl을 사용할 때 자칫 녹이 발생할 수도 있는 우려를 없앴다.

또한 250℃에서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고, 300℃에서도 높은 기계적 물성을 유지하는 우수한 내열성이 ‘PEEK’의 강점.

메탈 재질의 팁을 사용할 때 골칫거리였던 파절의 문제가 ‘PEEK’의 우수한 내열성과 유연성으로 해결됐다. 유연한 소재의 특성으로 도달하기 어려운 근첨부까지 접근이 용이해 근첨부의 잔사까지도 완벽하게 세척할 수 있고, 내구성이 강해 파절, 변형의 걱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셀렉트디 관계자는 “‘PEEK’ 소재의 적용에 따라 ‘EndoSonic PS’는 부러지지 않고, 모양의 변형 우려가 없다”면서 “‘PEEK’의 유연한 특성으로 치질 손상 없이 만곡된 근관에서도 근관의 모양을 따라 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EndoSonic PS’는 그동안 근관세척에서 고민해 왔던 치질 삭제와 파절 등의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해 기대를 모으는 제품이다.

그동안 만곡된 근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치질 손상이나 팁의 파절, 기구의 수명 등에서 만족스러운 이리게이션 팁을 찾지 못했다면 ‘EndoSonic PS’를 주목해 보자.

‘EndoSonic PS’는 셀렉트디가 그동안 출시해 온 ‘URM(Ultrasonic Root Planning Method) Tip’, ‘Endo PS Tip’처럼 별도의 장비를 구매할 필요 없이 팁만 구입해 EMS & Satelec Type의 스케일러 핸드피스에 간단히 장착만 하면 돼 경제적이고 간편하다.

‘EndoSonic PS’는 #20 20㎜, #25 25㎜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셀렉트디는 ‘EndoSonic PS’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4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GAMEX 2016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