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51 (수)
[핫프로덕트] 비스코덴탈아시아㈜ ‘TheraCal™ LC’
상태바
[핫프로덕트] 비스코덴탈아시아㈜ ‘TheraCal™ LC’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6.06.0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슘 방출도, 조직 재건도 ‘OK’

 


비스코덴탈아시아㈜(이하 비스코)의 ‘TheraCal™ LC’가 우수한 생체적합성을 갖는 광중합형 칼슘 실리케이트 치수 보호재로 임상가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TheraCal™ LC’는 알칼리 성분으로 생체친화적이며, 경화된 수화물이 상아세관을 효과적으로 밀폐해 안정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라이너와 베이스 기능을 갖고 있다.

또한 칼슘 실리케이트 성분으로 생산된 ‘TheraCal™ LC’는 물에 녹지 않고 다량의 칼슘을 지속해서 방출해 2차 상아질 형성을 돕는다.

특히 ‘TheraCal™ LC’의 주성분인 칼슘 실리케이트로부터 유리되는 칼슘이온이 수산화이온을 만나서 수산화칼슘을 형성하게 된다. 수산화칼슘은 상아질 세포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며, 이로 인해 조직 재생 유도 및 치수 절단술 후 빠른 Dentin bridge(상아질 다리) 형성을 자극해 우수한 밀폐성을 갖는다.

기존에 출시된 제품이 가격적 부담과 까다로운 조작 방법, 버리는 양이 많은 점 등 이 지적되곤 했는데 ‘TheraCal™ LC’는 시린지 타입으로 제작돼 사용이 편리하며, 불필요하게 소모하는 양을 줄여 경영에도 도움을 준다. Light-Cure 타입으로 다이렉트와 인다이렉트 케이스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비스코 관계자는 “기존의 비싸고 중합이 오래 걸리는 제품과 비교했을 때 ‘TheraCal™ LC’는 물에 녹지 않고 주기적으로 칼슘을 방출하며 조직을 재건하는 데 도움을 준다”면서 “사용해본 개원의들이 매우 만족하며 다시 찾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유저 인터뷰] 청산치과 황성욱 원장

 

 

 

“우수한 치수 반응성 추천”

황성욱 원장은 현재 치과 치료에서 수복 치료 시 노출된 생활 치수를 보호하는 목적으로 주로 ‘TheraCal LC’를 사용하고 있다.

황 원장은 “접착 술식에 방해가 되지 않는 Calcium Hydroxide 대체 재료가 필요해서 사용하게 됐는데 크게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TheraCal LC’의 가장 큰 매력으로 황 원장은 ‘광중합으로 경화되고 용해성이 없으며 생활 치수의 반응이 우수함’을 꼽았다.

그는 “재료를 혼합할 필요가 없고, 시린지 타입으로 포장돼 있어서 필요한 부위에 필요한 양만큼 정확히 적용할 수 있다”며 “광중합으로 경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신속하게 다음 술식을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밝혔다.

또한 황 원장은 “칼슘 실리케이트가 주성분인 ‘TheraCal LC’는 현재 근관 치료 분야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MTA의 수복용 버전으로 볼 수 있다”며 “높은 생체 활성과 우수한 치수 반응성을 나타내며, 조작 편리성도 우수해 임상적으로 추천할 만한 재료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