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3:56 (목)
대한치과재료학회, 학술강연회 개최
상태바
대한치과재료학회, 학술강연회 개최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6.05.1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16일, 부산·서울서 예방·수복 노하우 대공개

 

대한치과재료학회(회장 이해형, 이하 재료학회)가 내달 15일, 16일 롯데호텔 부산 3층 크리스탈볼룸홀과 서울 플라자호텔 지하 2층 그랜드볼룸홀에서 각각 학술강연회를 진행한다.

㈜지씨코리아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강연회는 이틀 모두 오후 7시부터 시작하며 공정인(아홉가지약속치과) 원장이 첫 번째 연자로 나서고, 저녁식사 후 오후 8시 30분부터 최경규(경희대치전원 치과보존학교실) 교수가 두 번째 연자로 나선다.

공 원장은 ‘치과운영과 임상을 풍요롭게 하는 예방진료 시작하기’를 주제로 △치과예방진료의 수익성 방안 △예방진료의 구체적 접근 방법 △차별화된 가치 창출과 파급효과에 대해 짚어주며, 예방진료의 실질적 임상적용과 치과운영에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접근 방법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최 교수는 ‘복합레진 수복의 노하우(How to do Composite Restoration)’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최 교수는 그간의 임상경험을 통해 △실패를 줄이는 접착술식의 방향성 제시 △전치부 레진 수복의 쉬운 임상적 접근 △구치부 레진수복의 임상문제에 대한 해결책 제시에 대해 발표해 심미수복의 안정적인 성공을 위한 접착 및 레진 선택의 올바른 방향에 대해 짚어준다.

이번 학술강연회는 임상진료에서 필요한 이론적 근거는 물론 실질적으로 임상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들을 대거 다룬다. 또 강의가 끝난 후인 9시 20분 부터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참관객들의 호응을 높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