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지상중계]전문의제도시행특위 설명회
상태바
[지상중계]전문의제도시행특위 설명회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04.29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아리랑 페이스북 지상중계 바로보기

치과의사전문의제도 개선시행특별위원회 운영 및 추진경과 설명회가 보건복지부와 대한치과의사협회 주최로 지난 29일 금요일 6시 치과의사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한치과의사협회 최남섭 협회장, 복지부 양윤선 구강생활건강과장과 김춘기 사무관을 비롯해 전문의제개선시행특위 1분과 이재용 위원, 2분과 윤현중 위원장, 3분과 심준성 위원장, 치협 김철환 학술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평일 오후 6시, 지난주 총회 이후 갑작스럽게 회원들에게 홍보된 관계로 개원하고 있는 많은 회원들이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이에 본지는 '덴탈아리랑 페이스북 라이브 중계'를 통해 치과의사전문의제도 개선시행특별위원회 운영 및 추진경과 설명회를 생중계해 다소나마 전문의제 추진 결과 대한 회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나 복지부는 본지의 생중계에 대해 경계했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 중계가 치협과 협의가 된 사항인지, 왜 생중계를 하는 지 묻기도 했다.

라이브 생중계를 듣지 못한 본지 독자들을 위해 '치과의사전문의제도 개선시행특별위원회 운영 및 추진경과 설명회'에서 배포된 자료를 준비했다.

신설과목 관련 치협 설문조사 결과와 2분과 윤현중 위원장이 배포한 자료다.  
 

 

 

 

치과의사전문의제도 개선시행특별위원회 2분과 윤현중 위원장이 배포한 2분과 신설과목과 관련해 논의 요약 자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