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이주의 연자] 디렉터 김성언 원장, 패컬티 성기원·정현준 원장
상태바
[이주의 연자] 디렉터 김성언 원장, 패컬티 성기원·정현준 원장
  • 이현정기자
  • 승인 2016.04.2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A.T.C 임플란트 Step-up Course

 

“활발한 소통으로 더욱 발전한 임플란트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또 이번 연수회는 부산지역만의 A.T.C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도 큰 의미가 있지요”

오랜 명성의 A.T.C 임플란트 연수회가 드디어 부산을 찾는다.

이번 연수회의 디렉터를 맡은 김성언(세종치과) 원장은 “그동안 부산경남지역에서 A.T.C 임플란트 연수회 개최 요구가 높았던 만큼 A.T.C 연수회를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더욱 밀착해 궁금증을 해결할 것”이라며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부산에서 열리는 ‘신흥 A.T.C 임플란트 Step-up Course’는 오는 21일 부산 신흥연수센터에서 개강해 오는 9월 말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 김성언 원장을 디렉터로, 성기원(미소그린치과)정현준(연세힐치과) 원장이 패컬티를 맡아 탄탄한 프로그램을 이끈다.

김 원장은 “A.T.C의 모토는 임플란트 수술 부위에 대한 접근성(Approach)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에 적절한 기구와 자세, 어시스턴트가 필요하고, 각 술식에 맞는 정확한 테크닉(Technique)과 수술의 완성도를 높이는 집중력(Concentration)을 포함한다”면서 “이 같은 기조에 걸맞게 연수회에서 최적화된 자세와 기구, 수술방법 등을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성언-성기원-정현준 원장의 결합으로 ‘환상의 케미’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인다.

김 원장은 “5년 이상 서로의 케이스를 공유하며 공부해 온 오상윤 원장과 패컬티인 성기원, 정현준 원장과 함께 함에 따라 A.T.C 임플란트 연수회만의 특장점이 더욱 살아날 것이라고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과 성 원장, 정 원장은 모두 A.T.C Advanced Course를 수강했던 연수생들이다. 선배 연수생으로서 A.T.C 임플란트연구회 활동을 통해 배운 모든 것을 가감 없이 전달하고 싶다는 것이 연수회 개강을 앞둔 그들의 각오.

김 원장은 “처음 임플란트를 접할 때 많은 연수회에 참석하고, 책을 찾아보면서 여러 시행착오를 겪었다”면서 “초창기에 A.T.C 임플란트 연구회 패컬티 활동을 통해 많은 강의와 실습을 접하고, 이를 통해 배운 것을 실제 임상에 접목시키면서 실제 임플란트 치료에 많은 발전이 있었다”고 경험을 전했다.

이번 ‘신흥 A.T.C Step-up Course’는 이들이 신흥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추는 ‘Step-up Course’ 세미나다.
그러나 앞서 이미 SIS(SHINHUNG IMPLANT SYSTEM)와 신흥의 실습 환경을 경험해 온 이들이기에 이번 세미나 강의 환경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이들은 “지금까지 A.T.C 임플란트연구회에서 많은 픽스처에 대한 검증을 이어온 결과 ‘Luna S’와 ‘Sola’ 등의 신흥 임플란트가 임플란트 수술에 매우 적합한 것으로 입증됐다”면서 “이번 연수회를 통해 A.T.C 임플란트연구회 수술에 최적화된 시스템인 SIS(SHINHUNG IMPLANT SYSTEM)를 이번 연수회 전 과정에서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보통 다른 연수회에서는 2인 기준으로 키트와 엔진이 제공되는 편이지만 신흥과 함께 하는 연수회에서는 참석자들에게 1인 1엔진, 1키트가 제공돼 더욱 효율적인 실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끝으로 김 원장은 “존경하는 스승님 말씀 중에 ‘치과의사라는 직업은 머릿속 지식을 손으로 제대로 구현해야 한다’는 구절이 있다”면서 “지금까지 진행돼 온 A.T.C Step-up Course의 기본 프로토콜을 바탕으로 초심자 때부터 겪은 많은 실수와 실패를 공유하고, 똑같은 실수를 경험하지 않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연수회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명품 임플란트 연수회 부산 상륙

‘신흥 A.T.C 임플란트 Step-up Course’가 오는 21일부터 9월 25일까지 총 10회 과정으로 부산 신흥연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신흥 A.T.C 임플란트 Step-up Course’는 임플란트의 기초를 다지는 데 중점을 둔 과정으로, 디렉터 김성언 원장을 비롯해 성기원 원장과 정현준 원장이 패컬티로 나서고, 오상윤(아크로치과) 원장이 특별연자로 함께 연수회를 이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Implant Surgery Kit의 이해, 임플란트와 Abutment Connection의 분류, Anatomy for Implantation & Radiographic Analysis, Incision & Suture, Flap Design, 2nd Surgery-Summary, Surgical Technique of Implantation, Anesthesia, Selection of Implant Level, Selection of Implant Coping, Peri-Implantitis 등 임플란트 술식의 전반을 다룬다.

특히 라이브서저리를 통해 더욱 생생하게 강연 내용을 배울 수 있으며, 실습이 탄탄해 세미나를 마친 후에 바로 진료에 접목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흥 측은 특히 모든 연수생이 각각 사용할 수 있는 실습환경을 구비해 훨씬 더 집중력 있는 실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수회 관계자는 “임플란트 초심자부터 경험은 많지만 A.T.C임플란트연구회만의 프로토콜을 배우고 싶었던 치과의사까지 그동안 답답했던 모든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