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경북대치과병원 치과보존과, 전공의 발표회
상태바
경북대치과병원 치과보존과, 전공의 발표회
  • 김정민 기자
  • 승인 2016.02.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보존학 리더가 되길”

경북대학교치과병원 치과보존과(과장 진명욱) 전공의 수료발표회가 지난 2월 11일 경북대치과병원에서 개최됐다.

수료발표회는 3명의 전공의가 지난 3년간 경험한 케이스를 바탕으로 공부하고, 환자 연구 과정을 거친 내용으로 주제를 선정해 강의형식을 빌려 발표했다.

먼저 강소희 전공의가 ‘Orthodontic Extrusion of Crown-Root-Fractured Teeth’를 주제로, 김도경 전공의가 ‘Anomaly of Maxillary Lateral Incisors : Dens Invaginatus’를 손경미 전공의가 ‘Treatment Strategy of Traumatized Teeth’를 주제로 강의했다.  

이어 질의응답시간에는 치과병원 교수진은 물론 전공의 및 동문들이 참석해 다양한 관점의 질의는 물론 조언까지 쏟아졌다.

김성교 교수는 “치과보존과 전문의로서 긍지와 책임의식을 가지고 인간을 사랑하는 휴머니즘 기반의 치과진료문화를 이끌어가는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경북대학교치과병원 치과보존과는 지난 1983년 첫 전공의 수료자를 배출한 이래 총 66명의 전공의과정 수료생과 전문의를 배출했고, 2001년부터 전공의 수료발표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