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덴티움, 12일 ‘Dentium Case Presentation 2015’
상태바
덴티움, 12일 ‘Dentium Case Presentation 2015’
  • 정동훈기자
  • 승인 2015.11.2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임플란트 케이스 한 눈에!

올해로 창립 15주년을 맞이한 ㈜덴티움이 다음달 12일 ‘Dentium Case Presentation 2015’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

‘Soft & Hard Tissue Augmentation’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창동욱(윈치과) 원장과 정의원(연세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 한승민(서울이촌치과)·박원배(박원배치과)·임상철(웰치과)·함병도(카이노스치과) 원장 등이 연자로 나서 수년간의 임상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임플란트 노하우를 제시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창동욱 원장이 ‘골 결손부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GBR Technique’ 강의를 통해 비교적 간단하고 쉽게 GBR 술식을 시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어 정의원 교수는 ‘How to Embed the Implant within Bone: Ridge Augmentation or Narrow Implants?’를 주제로 강의해 좁은 치조제에 임플란트를 식립했을 때 종종 발생하는 열개형의 골손부를 어떻게 처치해 골을 증대시킬지에 대한 연·경조직 처치법을 알아보고, 무리한 골이식술로 인한 술 후 합병증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좁은 직경의 임플란트 활용법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승민 원장은 ‘다양한 생체대체재료의 임상적 활용’을 통해 ‘Osteon II collagen’에 대한 증례와 연조직 대체재를 사용해 본 경험을 공유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박원배 원장이 ‘OSTEON Ⅱ와 Collagen Membrane을 이용한 상악동 골재건술’을 주제로 ‘OSTEON II’와 ‘Collagen membrane’을 사용해 얻어진 임상적 결과와 조직학적 결과를 분석하는 강연을 펼친다.

또한 임상철 원장이 ‘Clinical Usages of the Dentium Biomaterials’에 대해, 함병도 원장은 ‘Complications and Solutions of Implant Site Development’에 대해 강연한다.

사전 등록은 덴티움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가능하며,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Dentium Case Presentation 프로그램

 

“간단한 GBR 방법 소개”

 


이번 강의에서는 임상에서 임플란트 식립 시 흔히 접하게 되는 다양한 골 결손부의 처치에서 기구와 재료들을 이용해 비교적 간단하고 쉽게 GBR 술식을 시행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 특히 열개형(Dehiscence) 골소실의 경우 아주 유용한 골이식재의 적용을 이용한 매우 간단한 GBR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골이식재 효능 비교”

 


‘OSTEON II’와 ‘Collagen membrane’을 사용해 얻어진 임상적 결과와 조직학적 결과를 분석했다.
많은 골이식재와 비교했을 때 앞선 우수한 결과를 경험한 바 있다.
이에 이번 강의에서는 ‘OSTEON II’와 ‘Collagen membrane’에 대한 경험과 그 효능을 여러 선생님들과 공유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좁은 직경 임플란트 활용”

 


이번 강의를 통해 좁은 치조제에 임플란트를 식립했을 때 종종 발생하는 열개형의 골결손부를 어떻게 처치해서 골을 증대시킬지에 대한 연·경조직 처치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무리한 골이식술로 인한 술 후 합병증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좁은 직경 임플란트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효율적인 골재생 술식”

 


골재생 술식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는 뼈를 만드는 세포를 유도하는 방법, 유도된 세포들이 자리를 잡고 신생골을 만들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해 주는 골이식재, 골화를 촉진시키는 기술 그리고 술자의 스킬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그동안 덴티움이 개발한 여러 재료들을 활용한 임상증례를 통해 쉽지만 효율적인 치료컨셉과 술식에 대해 살펴본다.

 

 

“Biomaterial의 선택”

 


임플란트 치료를 행함에 있어 Surgical Technique 못지않게 임상에서 고민하는 문제가 Biomaterial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Case Presentation 강의에서는 개인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OSTEON II Collagen’에 대한 증례와 Soft Tissue 대체재를 사용해 본 경험을 참가자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연·경조직 보강 사례 보고”

 


다양한 치주 수술 중 특히 연조직 및 경조직을 보강해야 하는 사례들이 보고될 것이며, 자연스럽게 잘못된 사례들과 그것들을 해결해 가는 과정을 토론할 것이다.
또한 상악 구치부와 전치부, 하악 전치부와 구치부 등 부위별로 나누어 문제된 사례들의 원인과 문헌에서 정리된 자료들이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