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과학회 학술지 JPIS 국제학술색인 등재판정
상태바
치주과학회 학술지 JPIS 국제학술색인 등재판정
  • 최정민 기자
  • 승인 2011.12.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분야 포함하는 세계 최대 규모 DB로 잘 알려져

대한치주과학회에서 발행하는 영문 국제학술지인 Journal of Periodontal & Implant Science(JPIS)가 2011년 9월 6일부로 저명한 국제학술색인인 SCOPUS에 등재판정을 받았다.

대한 의학학술지 편집인 협의회(의편협)에서 전체 의학계에 공지한 자료에 의하면, JPIS는 의편협 참여 국내 의학학술지 중 45번째로 SCOPUS에 등재됐으며, 우리나라에서 영문으로 발행되는 국제 치의학 학술지 중에서는 첫 번째를 기록하게 됐다.

SCOPUS는 Elsevier 출판사가 선택한 우수한 연구 논문과 양질의 연구정보로 이루어진 학술 색인으로서, 과학ㆍ기술ㆍ의학ㆍ사회과학 분야를 모두 포함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데이터베이스로 알려져 있다.

JPIS 는 이미 발행원년인 2010년에 우리나라 치의학 학술지로서는 최초로 미국국립의학도서관과 미국국립보건원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비영리 의학학술색인인PubMed 및 PMC 에 등재된 바 있으며, Cambridge Scientific Abstracts (CSA) 와 Chemical Abstracts Service (CAS) 등 유수한 국제학술색인에 등재된 성과를 인정받아, 작년 말에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하는 다년도 국가과제인 ‘학술지 국제화 지원사업’에 국내 치의학계에서는 처음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대표적인 전세계 학술색인인 SCOPUS등재를 통해 대한치주과학회는 국제학술지로서JPIS 의 학문적인 수준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으며, 전세계 연구자들에게 포괄적인 접근을 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