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참관기] Pitts Master Continuum에 다녀와서
상태바
[참관기] Pitts Master Continuum에 다녀와서
  • 장원건 원장
  • 승인 2015.10.0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① Dr. Pitts의 치료철학을 만나다/ 장원건 원장 (마일스톤즈치과)

 


Tom Pitts 선생님은 Dr. Damon과 함께 데이몬 브라켓을 개발했고, 이후 전 세계에 자가결찰 브라켓을 이용한 치료에 대해 강의와 교육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분이다.

Dr. Pitts는 소구치 발치가 대부분이었던 교정치료에서 비발치 교정치료로 흐름이 바뀌고 그 치료방식이 정리가 되는데 공헌했을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SAP(Smile Arc Protection) Bracket Positioning을 강조하면서, 기존 비발치 치료에서 보였던 부족했던 Smile Esthetics를 개선할 수 있게 연구했다.

Dr.Pitts는 자가결찰 브라켓을 활용한 그의 치료 철학을 캐나다의 교정과 의사인 Dr. Duncan Brown과 함께 정리해 2년 과정의 마스타 과정 프로그램(The Pitts Master Continuum)을 통해 전 세계에 후학을 양성하기 시작했다.

 


2014년에 1기 과정을 끝냈고, 1기에 참석했던 제자들이 올해 프로그램의 Instructor로 참여하면서 더욱 확대된 형태의 본격적인 2기 마스터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다.

필자는 2013년 이후 Tom Pitts와 갖게 된 친분을 계기로 2기 마스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마스터 프로그램은 3월과 9월에 3~4일씩 총 4번의 세션으로 진행이 되며 개최 장소는 첫 세션을 Tom Pitts의 치과와 집이 있는 미국 Nevada주 Reno에서, 그리고 이번에 진행한 두 번째 세션은 중남미 콜롬비아의 Cartagena에서 개최했다.

전 세계 12개국에서 40여 명이 참여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필자 혼자 참여하고 있다.

지난 3월 미국 네바다주 Reno에서의 세미나는 Pitts Philosophy에 대해 상세히 다루었고 Dr. Pitts의 치과에서 Dr. Pitts의 진료를 Observation 하면서 그의 치료철학과 그 실제 진료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