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Sinus & GBR 해부학적 접근
상태바
Sinus & GBR 해부학적 접근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2.05.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청주AIC, 김경원 교수 Advanced Course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임플란트 임상 전문가 과정이 열린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최규옥) 청주AIC가 다음달 2일 김경원(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코스 디렉터로 나서는 ‘Sinus & GBR Advanced Course’를 개강할 예정이다.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법
청주 지역 개원의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연수회는 총 6회 과정으로 나누어 임플란트에 대한 기초 개념부터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해부학적 이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 환자의 선택에 대해 체계적으로 짚어줄예정이다.
또한 임플란트 보철의 기본 개념과 임플란트의 유지 관리 등 다양한 연제의 임상강연과 임플란트 실패요인 분석 및 예방에 대한 논의를 통해 참가자들이 임상에서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식립 노하우를 알려 줄 계획이다.
특히 이론교육과 함께 오스템AIC에서 보유한 다양한 장비와 교보재를 이용한 실습 및 참가자가 직접 진행하는 라이브 서저리를 통해 임플란트 식립에 대한 자신감까지 안겨줄 계획이다.

보철적 관점서 세세히 살펴
오스템 청주AIC 관계자는 “이번 코스는 임플란트 식립과 관련해 실질적인 임상 노하우와 함께 참가자가 직접 라이브 서저리를 통해 기본적인 개념뿐만 아니라 임플란트에 대한 응용해부학적 관점과 외과적 관점, 그리고 보철적인 관점까지 세세하게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한편 이와 함께 오스템AIC에서는 내달 2일 총 10회 과정 ‘Implant Training Course’를 개강할 예정이다.
이 코스에서는 김도영(김&전치과), 김기성(남상치과) 원장이 공동 디렉터로 나서 환자 조건에 적합한 임플란트 수술 방법 선택법부터 발치 후 임플란트 식립 시기 및 발치 후 즉시 시립 적응증과 고려사항까지 임플란트 시술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룰 계획이다.

오버덴처 위한 임플란트 식립
강의 내용에는 △Bone biology and osseointegration △Anatomical considerations related to implant dentistry △골 채취, 노출된 임플란트의 처치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실습 프로그램으로 임플란트 오버덴처를 위한 임플란트 식립과 참가자들이 직접 시술하는 라이브서저리 등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