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시간선택제 일자리 확산 속도
상태바
치협, 시간선택제 일자리 확산 속도
  • 이현정기자
  • 승인 2015.07.2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명회 열고 정책 홍보 추진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최남섭, 이하 치협)가 치과계 시간선택제 일자리 확산에 속도를 낸다.

치협은 지난 9일 노사발전재단과 대전 솔파인에서 ‘2015년 시간선택제 파트너십 프로그램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전국 시도지부 담당이사 및 치과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사업설명회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정부 지원제도, 도입운영에 필요한 인사노무관리 방안, 성공사례, 컨설팅 지원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시간선택제 일자리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사발전재단에서는 정부정책 및 지원제도 안내와 치과병원 도입운영사례, 컨설팅 지원제도 Q&A 등을 진행하고, 치과계 시간선택제 발전방안 토론시간을 가졌다.

시간선택제 일자리는 주당 15시간 이상 30시간 이하의 근로자를 고용주가 원하는 시간대에 신규고용 또는 기존 근로자를 전환해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치과계에서는 치과위생사 유휴인력의 재취업 독려, 인건비 지원에 따른 안정적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시간선택제 일자리는 고용주에게 1년간 최대 월 80만 원의 인건비 및 월 20만 원의 노무비용을 지원한다.

박영섭 부회장은 “시간선택제 일자리는 환자가 몰리는 피크 시간대에 신규인력을 고용하거나 전환을 원하는 인력을 고용해 업무의 집중도와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퇴사율을 낮출 수 있다”면서 “경영상 필요한 인력을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어 치과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치협은 향후 지역별 설명회를 개최해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이어나가고, 관련 자료와 필요한 서식을 치협 홈페이지에 게재해 회원들이 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