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Showcase] ㈜디오임플란트 ‘Trios 3’
상태바
[Showcase] ㈜디오임플란트 ‘Trios 3’
  • 김정민 기자
  • 승인 2015.07.2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욱 강해진 디지털 구강스캐너 1인자”

[ ㈜디오임플란트 ‘Trios 3’]

빠른 스캔 속도와 편리한 사용감 이목집중 … 차별화된 유저 서비스도 ‘눈길’

㈜디오임플란트(대표 김진백, 이하 디오)가 트리오스 시리즈의 명성을 잇는 ‘Trios 3’를 최근 출시해 개원가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특별한 ‘Trios’ 시리즈
‘Trios’ 시리즈는 출시된 구강스캐너 제품 가운데 단연 우수한 정밀도와 속도, 사용의 편리성으로 국내 임상가들에게 가장 호평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앞서 출시된 ‘Trios 1’, ‘Trios 2’에서 트리오스 시리즈는 ‘팔방미인’ 구강스캐너로 우수성을 입증했다.

먼저 제품 자체에 내장된 구강스캔기술을 디지털과 접목시킨 Ultra Optical Sectioning™ 기술을 적용, 구강 내 인상채득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술은 기존의 비디오카메라에 비해 100배 정도 빠른 속도로 초당 3000장 이상의 2D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으며, 촬영분을 조합한 결과를 바탕으로 3D 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Trios’ 시리즈는 스프레이를 도포하지 않으며 특정거리나 각도에 구애받지 않고 스캐닝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울러 고압멸균이 가능한 스캐너 팁을 채택해 편의와 위생을 동시에 고려한 점도 임상가들에게 호평이 이어진 특징이다.

아울러 독창적인 모션센서 인터페이스를 통해 인상결과를 가상으로 회전시켜, 정밀한 검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상하악을 모두 스캔하면 교합공간제어 기능이 가동돼 완벽한 교합결과를 예측할 수 있게 해준다.

디오 관계자는 “기존의 인상채득 시스템과 달리 ‘Trios’는 디지털 스캔 결과를 온라인으로 수신해 바로 기공소로 전송할 수 있어 전달, 제작, 포장, 및 운송에 소요하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면서 “치과경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호환가능한 CAD 시스템을 갖춘 기공소와 협업을 진행하기에도 용이하다”고 밝혔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Trios 3’
이번에 출시된 ‘Trios 3’는 기존의 트리오스 장점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최강의 성능이 임상가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빨라진 속도감
우선 ‘Trios 3’의 속도감에 주목하자.

‘Trios 3’는 초당 최대 4000장의 이미지를 찍어내며 ‘Trios 2’ 시리즈에 비해 30% 이상 속도 향상을 이뤘다. 또한 출력본에 2D 이미지를 정합해 3D 영상을 만드는 소프트웨어의 속도도 향상돼 이전 모델 대비 최대 2배 정도 빠른 스캔 속도를 자랑한다.

■가볍고 콤팩트하게
‘Trios 3’는 한층 더 가벼워졌다. 앞선 ‘Trios 2’ 모델이 750g이었던데 비해 ‘Trios 3’는 350g으로 약 절반 가까이 무게가 줄었다. 크기도 작아져 진료실 내에서의 이동이나 보관이 더욱 편리해진 것이 특징.


특히 환자의 구강에 들어가는 스캐너 팁 부분의 부피가 줄어 사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디오 관계자는 “스캐너 팁의 사이즈 변화로 2D 이미지의 순간 촬영범위는 축소됐지만 스캔 촬영 이미지를 조합하는 알고리즘과 스캐너 하드웨어의 성능이 개선돼 높은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작업속도가 훨씬 빨라졌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촬영시간이 단축되고, 팁의 무게와 사이즈도 줄어듦에 따라 ‘Trios 3’ 사용자의 피로도를 훨씬 덜 수 있게 됐으며, 환자 역시 장시간 개구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별한 혜택

디오는 ‘Trios 3’를 독점 공급하며 디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저들을 위한 CS교육시스템은 물론 ‘Trios 3’ 등 디오의 디지털 솔루션 유저를 위한 전용 콜센터를 운영해 편의를 더하고 있는 것.

국내 자체 교육센터를 보유해 지역별 세미나는 물론 장비운용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꾸준히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Digital & Trios]


세계에서 주목하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지난 3월 독일 쾰른에서 열린 IDS 2015.

먼저 디지털 캐드캠 장비와 프로그램을 전면에 내세운 업체 수의 증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전체 참가업체 수 중 디지털 캐드캠 관련 참가업체 수는 2011년 9.5%(183개)에서 2013년 12.6%(259개), 2015년 17.5%(385개)로 4~5년 사이 2배가 가까운 증가율을 나타냈다.


앞으로의 디지털 캐드캠 시장에 대한 치과계의 기대와 전망 또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유투브로 확인하는 ‘Trios 3’


IDS 2015 당시 전시장의 모습을 담은 영상 기록 중 가장 많은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냈던 제품은 3shape 사의 신제품 ‘Trios 3’ 소개 영상이다.



‘Trios 3’ 영상은 유튜브에서만 IDS 2015 공식 스케치 영상보다 더 많은 조회수(4,500회 이상, 2015. 7월 현재)를 기록하며, 3Shape의 ‘Trios 3’에 대한 전 세계의 기대감을 짐작하게 했다.

‘Trios 3’ 의 속도감은 IDS 2015가 낳은 최대 이슈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